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경기북부 청소년 연합 명랑운동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3 15:35:48
  • -
  • +
  • 인쇄
고양·김포·파주 꿈드림 합동 진행…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
▲ 고양·김포·파주 꿈드림 연합 명랑운동회’ 단체사진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고양시꿈드림)는 지난 22일 서울YMCA고양국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고양·김포·파주 꿈드림 연합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건강한 체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 간 소통과 화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양시꿈드림이 주관하고 김포시꿈드림, 파주시꿈드림이 함께 추진했다.

명랑 동회는 경쟁보다는 협동심 고취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단체 판 뒤집기, 2인 3각 달리기, 훌라후프 통과하기 등 단체 경기로 진행됐으며, 참가한 청소년 100여 명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냈다.

운동회에 참가한 고양시 청소년은 “다른 지역의 청소년과 운동회를 하는 색다른 경험이 즐거웠다.”며 “특히 친해지기 어려웠던 다른 지역의 친구들과도 운동회를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하며 체육활동뿐만이 아닌 화합의 중요성을 체감했다고 전했다.

최회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운동회는 경기의 승패보다 서로를 응원하고 협동하는 그 순간이 청소년 여러분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회였다”며 “연합 명랑운동회가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다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연합 명랑운동회 이후에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체육 및 생태환경 자기계발 프로그램, 유기견 봉사활동, 자립기술훈련 ITQ 자격증반, 난타동아리, 꿈드림 수학여행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 등 궁금한 내용은 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카카오톡 채널‘고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 강화 나서

[뉴스스텝] 익산시는 30일 고도한눈애(愛) 익산세계유산센터에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 80여 명을 대상으로 국민기초생활보장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복지제도에 대한 이해와 민원 응대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2025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주요 개정사항 △2026년 국민기초생활보장 중위소득 인상 및 제도개선 △민원인의 마음을 얻는 '소통 스킬' 등

김진경 강남구의원, 경로의 달 맞아 어르신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스텝] 강남구의회 김진경 의원(신사동, 논현1동)은 논현1동과 신사동 경로잔치에 참석해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경로의 달 10월을 맞아 강남구 동별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진경 의원은 지난 10월 27일(월) 엘리에나호텔에서 열린 논현1동 경로잔치와 30일(목)

거창창포원, ‘나만의 식물일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거창창포원은 ‘국화 예술속 정원산책’ 행사 기간 중앙광장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 프로그램인 ‘나만의 식물일기’를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11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진행되며, 하루 2회(오전 10시~12시, 오후 1시~3시) 운영된다. 회차당 20명 내외, 총 40명 규모로 진행되며, 현장 신청 및 거창창포원 누리집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참가자들은 창포원 내 식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