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꿈터 행복학습센터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7 15:35:47
  • -
  • +
  • 인쇄
▲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 2025년 꿈터 행복학습센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이 7월 17일 오후 2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 소강당에서 2025년 꿈터 행복학습센터 ‘무엇이든 정리해보살’ 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홍관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이윤정 공간생활연구소 강사, 과정 수강생 등 17명이 참석했다.

이날 수료식은 △학습 성과 공유 △수강생 활동 영상 시청 △정리수납 전문가 2급 자격증 수여 △참여자 소감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은 중구청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난 4월 17일부터 7월 10일까지 ‘무엇이든 정리해보살’ 과정을 운영했다.

해당 과정은 경력단절 여성 15명을 대상으로 총 12회에 걸쳐 정리 수납 이론 교육과 페트병 수납함·신문지 주머니 만들기 등의 실습 과정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참여자들은 그동안 배운 정리 수납 이론 및 실습 내용을 바탕으로, 지난 6월 30일 지역 내 중장년 1인 가구 2세대를 직접 방문해 정리 수납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홍관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이번 교육이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기 계발과 사회참여를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밀양시,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본격 추진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5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스마트빌리지 보급·확산 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 중인 ‘스마트 지역아동케어 서비스 구축’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보고회에는 안병구 시장을 비롯해 지역아동센터장, 학교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밀양시는 이번 사업에 국비 10억 5,000만원과 시비 4억 5

포천시,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 주차장 관리실태 점검

[뉴스스텝] 포천시는 지난 11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쌈지주차장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영북면과 관인면 내 4개소 주차장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시설 안전, 환경 관리, 시민 편의성을 시민의 눈높이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점검반은 현장을 직접 살피며 노면 파손, 배수시설 작동 여부, 안전 표지판, 장기 방치 차량, 불법 투기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주민 실질적 부담 해소

[뉴스스텝] 영월군은 지난 12일 영월군청에서 강원특별자치도 영월의료원과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영월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연면적 1,387㎡ 규모(지상 3층)에 산모실 10실,신생아실 등을 갖추고, 이용료는 2주 기준 180만 원이다. 특히 영월 주민은 60~80%의 감면혜택을 받을 수 있고, 평창·정선 등 인근 지역 산모 가정도 30%의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