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해도동 새록새로 명품먹거리 육성 및 온라인 마케팅 보고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5:36:05
  • -
  • +
  • 인쇄
새록새로 명품먹거리 육성’ 전문셰프의 컨설팅과 영업주의 노력 빛나
▲ 포항 해도동 새록새로 명품먹거리 육성 및 온라인 마케팅 보고회

[뉴스스텝] 포항시는 지난 22일 해도동 어르신행복센터에서 포항삼합 활성화를 위한 명품먹거리 육성 및 온라인 마케팅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서석영 경북도의회 의원, 이상협 해도동 개발자문위원장을 비롯한 자생단체장과 이국동 새록새로 상인회장, 포스코 인사노무그룹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보고회는 명품먹거리 육성 컨설팅의 최종 결과발표, 새록새로 유튜브 채널구축 등 온라인 마케팅의 성과보고, 개발된 업소별 포항삼합의 시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새록새로 외식업특화거리의 대표메뉴인 포항삼합의 활성화 및 다양화를 위해 빅데이터의 상권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문셰프의 컨설팅과 영업주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선보인 푸짐한 포항삼합의 다채로운 맛은 참석자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았다.

지역식재료인 백고동에 대패삼겹살, 포항초 등 다양한 채소를 푸짐하게 올려 불판에 구워먹는 백고동삼합과 매콤한 쭈꾸미, 대패삼겹살, 부추의 조합인 쭈꾸미삼합, 장어와 돼지갈비, 버섯의 장어삼합, 대패양고기와 채소를 구워먹은 후 마라탕육수를 부어 먹는 양고기삼합, 통문어를 그대로 튀긴 후 샐러드와 함께 버무려 먹는 통문어튀김삼합 등 다양한 입맛을 저격할 포항삼합은 해도동 새록새로거리에서 맛볼 수 있다.

한편 포항시는 우리동네 명품먹거리 조성의 도 공모사업에 해도동 새록새로 거리가 선정되면서 작년부터 올해까지 선진위생환경 조성을 위한 먹거리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특히 △포스코 QSS혁신활동 △인재창조원 교육생의 상권활성화 디자인씽킹 △한동대 콘텐츠융합디자인 연계 거리미관개선 △해도동 자생단체의 클린데이추진 등 타 부서 및 지역의 기업, 학교,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을 집중 추진해왔다.

포항시는 향후 상인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외식업특화거리가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령군, 광역노선(606번) 정규운행 재개 박차

[뉴스스텝] 고령군은 고령-대구 광역노선(606번)의 운행 재개를 위하여 연일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군민의 일상과 삶에 있어 대중교통인 버스 운행이 교통 편의를 넘어 군민의 이동권과 연계된 중요한 문제이자, 군민 불편이 없도록 대중교통 체계를 개편하려 하는 고령군의 강력한 의지이기도 하다. 현재 606번 노선은 ㈜대가야여객이 버스 기사 구인난, 그와 맞물린 노사갈등 문제, 노후차량 대폐차에 따른 1

나주시, 추석 맞아 소외계층과 보훈대상자 위문 지원

[뉴스스텝] 전라남도 나주시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과 보훈대상자에게 위문금과 위문품을 지원하며 모든 시민이 따뜻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 실천에 나섰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 취약계층 894가구에 총 4500만 원, 국가보훈대상자 1432명에게 총 1억 4320만 원의 위문금을 지원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위문금은 나주시와 전라남도사회복지공동

“안전한 귀성길 되시길”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 추석 귀성객 환송 인사

[뉴스스텝]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협의회는 2일, 성남시종합버스터미널(야탑)을 찾아 고향으로 향하는 귀성객들을 환송하며 따뜻한 인사를 나눴다. 이날 민주당협의회 소속 의원들은 시민들에게 명절 인사를 전하며, 오랜만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귀성길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했다. 민주당협의회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의 삶을 가까이에서 살피고 목소리를 듣는 것이야말로 정치의 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