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어린이통학버스 합동점검’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5:40:48
  • -
  • +
  • 인쇄
9월 26일 유치원, 학교, 학원 운영 통학버스 28대 안전점검
▲ 어린이통학버스 점검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26일 ‘2025년 하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교 보장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 김포경찰서와 함께 진행됐으며, 총 28대의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운행 실태를 면밀히 확인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통학버스 신고, 통학버스 요건 구비, 안전운행기록 제출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자 안전교육 실시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 조치했으며, 반복 위반이나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은 별도 행정조치를 통해 관리·감독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혜주 교육장은 “어린이통학버스 점검은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점검이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안전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북자치도,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시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초미세먼지 농도 악화에 따라 1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도에 따르면 15일 오후 전북권역에 초미세먼지(PM-2.5) 주의보가 발령된 데 이어, 16일에도 일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50㎍/㎥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이번 조치로 도내에서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3만4천여 대의 운행이 제한되며, 515개 행정·공공기관에서는

서대문구, 신년인사회 열고 '꿈을 현실로 행복 300% 도전' 다짐

[뉴스스텝] 서대문구가 15일 오후 연세대학교 대강당에서 신년음악회를 겸한 ‘2026년 신년인사회’를 열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행복 300% 서대문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이 자리에는 주민과 직능단체 대표, 지역 소상공인, 각계 인사 등 2천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이성헌 구청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사통팔달 신속성장 명품미래도시 품격있는 역사, 따뜻한 일상 사람중심도시 자연 속 힐링치

경남도, ‘제1회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 우주항공기업과 함께 시작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5일 사천상공회의소에서 ‘2026년 찾아가는 산업정책 설명회’를 열고, 우주항공 분야 산업정책을 공유하는 한편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이번 설명회에는 이미화 경남도 산업국장을 비롯한 경남도와 사천시 공무원, 사천지역 우주항공 기업, 한국우주항공산업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의 관계자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경남도는 도정 주요 성과와 우주항공 분야 주요 사업을 설명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