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3차 운영위원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3 15:31:37
  • -
  • +
  • 인쇄
▲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4년 제3차 운영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장수군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장계면 가야문화역사관 1층 세미나실에서 2024년 제3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지난 5월에 진행된 ‘마음가까이 효박스 전달 사업’ 결과를 보고하고, ‘효도관광 나들이 행사’의 세부사항 및 ‘보행보조기 지원 사업’ 변경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논의된 내용을 중심으로 6월 21일 여수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효도관광 나들이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며, 연간 계획했던 보행보조기 지원사업을 보건의료원과 협조하여 건강프로그램을 포함한 ‘스마트 헬스케어 지원사업’으로 변경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임재성 민간위원장은 “이번 회의는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속적인 노력과 협력의 결실로 지역사회의 복지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를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면장은 “항상 활발히 참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항시 필요한 복지 수요를 파악하여 맞춤형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