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문화예술 경쟁력 강화한다 ‘상생협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5 15:40:21
  • -
  • +
  • 인쇄
삼례문화예술촌-시니어합창단 연습공간 지원‧무료 공연
▲ 완주군, 문화예술 경쟁력 강화한다 ‘상생협약’

[뉴스스텝] 완주군이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연습 공간을 지원하고, 예술단체는 무료 공연을 연다.

5일 완주군은 완주시니어합창단과 삼례문화예술촌 문화예술활성화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문화예술활성화 지원사업은 관내 문화예술단체를 육성하고, 삼례문화예술촌의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삼례문화예술촌 휴관일을 활용해 문화예술단체에게 연습공간을 지원하고 선정단체는 삼례문화예술촌에서 무료 공연을 실시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완주시니어합창단은 연말까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 공연 연습을 진행하고, 2회의 공연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사업으로 삼례문화예술촌 문화예술공연을 활성화하고 연습 공간이 부족한 관내 문화예술단체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지역의 문화예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민의 문화향유권을 높일뿐 아니라 문화예술사업의 콘텐츠를 강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사업평가를 통해 지역주민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삼례문화예술촌 전시관에서는 빈센트 반 고흐展, 김계형 작가의 화양연화展, 지역작가 공예품 등이 전시 중에 있으며, 5월부터는 완주필하모닉의 앙상블 연주와 공연예술 용의 관객참여형 퍼포먼스인 역사 난타 마당놀이 등 다채로운 주말 상설공연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 2025년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는 지난 15일 안동댐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2025년 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찾아가는 한글배달교실’은 읍면 지역 성인 비문해자를 대상으로 문해교사를 파견해 한글 교육과 함께 디지털 문해교육, 기초생활교육 등을 제공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이 사업은 안동시와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안동시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가 주관해 지역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협

원주시, 제5회 꾸미꾸미합창단 정기연주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원주 꾸미꾸미합창단의 제5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12일 원주문화원 문화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꾸미꾸미합창단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음악을 통해 아동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서로 협력하며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아이들은 하나의 목소리로 함께하며 작은 발걸음으로 큰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이번 연주회에서는 아이들이 사랑하는 동요와 따뜻한 계절 노래, 그리고 아름다

모두가 편리한 디자인, 경기도 공공디자인 성과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가 17일부터 19일까지 경기도청 1층 로비에서 ‘2025 경기도 공공디자인 성과 전시’를 한다. 이번 전시는 공공디자인 사업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일상 속 디자인 혁신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전시회는 교통약자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사업 2025년 공공시설물 우수디자인 인증 제품 공공디자인 공모전 선정작 디자인 나눔사업 성과물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사업 결과물 등 5개 분야로 구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