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제53회 전국소년체전 참가 선수단 선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9 15:35:40
  • -
  • +
  • 인쇄
[광주수피아여중 농구 3연패, 광주동성중학교 20년 만의 야구 우승]
▲ 광주광역시교육청, 제53회 전국소년체전 참가 선수단 선전

[뉴스스텝]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25~28일 전라남도 일대에서 열린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한 광주광역시 선수단이 금메달 18개, 은메달 18개, 동메달 22개 등 총 58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선전했다고 29일 밝혔다.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광주에서는 33종목 641명의 학생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사전경기로 열린 체조 종목에서 2개의 금메달을 획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리기도 했다.

특히 이번 체육대회에서 구기종목에서의 선전이 눈에 띄었다. 농구 종목에서 광주수피아여중은 월등한 기량을 선보이며 여중부 정상의 자리를 지켜내 대회 3연패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광주동성중은 지난 2004년에 열린 제3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야구 종목에서 우승한 이후 20년 만에 다시 한번 우승을 차지하며 영광스러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 밖에도 소프트테니스 종목 여중부에 출전한 신광중이 결승전에 올라 투혼을 발휘했으나 석패해 은메달을 차지했다.

기록 종목에서도 메달 사냥이 이어졌다. 특히 근대 3종의 이루리(광주체중2)는 수영뿐만 아니라 레이저런에서도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여, 근대 3종 15세 이하에서 광주시 소년체전 역사상 최초로 3관왕을 거머쥐었다. 이루리는 종목 최우수선수로도 선정돼, 근대5종 최강 도시의 면모를 이어갈 차세대 에이스임을 알렸다. 이외에도 역도의 이다은(광주체중3)이 인상 77kg, 용상98kg, 합계 175kg을 들어 올리며 3개의 금메달을 휩쓸어 목표했던 3관왕을 달성하는 등 다관왕을 달성한 선수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투기종목에서도 선전이 계속됐다. 김성수(광주체중3)는 레슬링 그레꼬로만형 51kg급 결승에서 상대 선수를 가볍게 제압하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김성수는 우승을 확정하는 순간 익살스런 세레모니를 선보여 관객의 눈길을 끌었다. 또 월등한 기량으로 상대를 압도한 자유형 92kg급의 최지원(광주체중3)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자유형 65kg급의 노은찬(광주체중3)과 자유형 80kg급의 김수형(광주체중2)이 각각 은메달을 획득해 레슬링 명가임을 입증했다. 태권도에서는 최진영(상무중3)이 금메달을 목에 걸었으며, 박윤지(광주체중3), 이창민(상무중3), 박서완(금부초6), 신예진(상무중2)이 각각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밖에 우리 지역 효자 종목인 양궁에서는 김종연(광주체중3)이 남중부 40m, 60m에서 각각 금메달을 획득했다. 또 강수정(광주체중2)은 여중부 50m에서 금메달을, 30m에서 은메달을 차지하며 광주 양궁의 명성을 이어갔다. 에어로빅에서는 이태민(월봉중2)이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남자초등부 3인조전에서도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특히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 선수는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휩쓸면서 지역의 명예를 드높였는데, 이번 소년체전을 통해서 명실상부한 광주 에어로빅의 차세대 주자로 자리매김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결과를 떠나 이번 소년체전에서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단 모두가 자랑스럽다”며 “학생선수들이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