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수암한우야시장, 혹서기 휴장 ... 9월에 다시 만나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5:35:42
  • -
  • +
  • 인쇄
▲ 수암한우야시장, 혹서기 휴장 ... 9월에 다시 만나요.

[뉴스스텝] 울산의 대표 야간 명소인 수암한우야시장이 하절기를 맞아 휴장에 들어간다.

남구에 따르면 휴장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로 두 달간 여름철 무더위로 인한 방문객 감소 및 야시장 판매 식품의 신선도 저하로 인한 식중독, 폭염 등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휴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수암한우야시장은 사회관계망(SNS)‘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하며 젊은층이 전통시장을 체험하고 즐기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시장 내 야외 매대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한우를 구워먹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방문객의 유입에도 성공했다.

특히, 사회관계망(SNS)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레트로 감성을 경험하고 싶은‘MZ 고객’이 60%이상 유입되면서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휴장 기간 동안 수암한우야시장은 안전 점검을 진행하는 동시에 기존 운영방식을 재검토하여 보완한 이후 하반기에 더욱 원활한 야시장 운영과 방문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젊은 세대의 야시장 방문이 늘어나면서 대기 줄을 해소하기 위해 하반기부터는 야외 매대 입장을 위한 웨이팅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하반기 9월 6일부터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 먹거리들로 수암한우야시장을 다시 즐기실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오는 9월에는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뵐 것을 약속드리겠다며, 변함없는 응원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수암한우야시장은 3월 15부터 6월 29일까지 운영 후 혹서기를 피해 9월 6일에 다시 재개장하고 11월 9일까지 운영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올해 위촉된 신임이장 23명을 대상으로 신임이장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로 12년 차 이장인 이병종 이장단 연합회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방자치시대 이장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지역사회 대표인 이장의 역할, 이장이 가져야 할 올바른 자세, 스마트이장넷 사용방법 등의 내용을 설명했으며 이병종 회장이 그동안 실제로 겪은 사례들을 공유

익명의 기부자, 평택시 세교동에 라면 100상자 전달

[뉴스스텝] 평택시 세교동 행정복지센터에 성탄절을 앞두고 익명의 기부자가 라면 100상자를 놓고 사라져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전했다. 23일 오전, 세교동 행정복지센터 입구에는 이름을 밝히지 않은 기부자가 남기고 간 메모와 라면 100상자가 놓여 있었다. 기부자가 남긴 메모에는 “아주 작지만 힘들고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따뜻하고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라는 메시지로 주

칠곡군, 이주노동자 등 취약계층 사업장 및 주거시설 합동점검 및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칠곡군은 19일 관내 이주노동자 사업장 및 숙소를 대상으로 고용노동부 대구서부지청,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해당 점검은 올해 전국적으로 고용허가제(E-9 비자)로 들어온 외국인 근로자가 산업재해로 사망하는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이를 방지하고자 중앙-지방 합동점검팀을 구성, 지역 내 민간 부분 중대재해 예방 및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추진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