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5년 시민정원사 기초반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5:40:41
  • -
  • +
  • 인쇄
6기 교육생 29명 수료… 정원문화 확산 주역으로 첫걸음 내딛다
▲ 평택시, 2025년 시민정원사 기초반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평택시는 지난 12일 ‘2025년 시민정원사 양성교육 기초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박기출 산림녹지과장, 이종영 녹색평택 그린트러스트 이사장, 임춘화 교수 등 관계자와 교육생 29명이 함께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 한 분 한 분이 도시 녹색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입니다. 수료생 여러분이 앞으로 평택을 정원도시로 만드는 리더로 활약해 주시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다.

이번 수료생들은 향후 평택시와 함께 정원 봉사활동, 2025년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시민추진단, 평택시민정원사회와의 협업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심화과정 수료생 중 우수 설계작을 반영해 ‘시민정원사 상징정원 4호’를 농업생태원 일원에 조성하는 계획도 함께 추진된다.

평택시는 정원문화가 시민의 일상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민 참여형 정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남도, 동남아서 투자유치·시장 확대 두마리 토끼 잡는다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8일까지 5일간 동남아 주요 혁신거점을 방문해 전남 으뜸기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현지 상담회를 진행,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해외 현장 프로그램을 추진한다.이번 프로그램은 전남도가 추진하는 글로벌 으뜸기업 55+ 육성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해 미국 실리콘밸리 참가에 이어 올해는 방콕, 싱가포르 등 아세안 시장을 중심으로 전남 기업의 해외 네트워크를 확장

대구시티투어 버스 타고 떠나는 시간여행!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의 열풍에 발맞춰, K-컬처와 레트로 감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노선 ‘시간을 걷는 대구 K-투어’를 운영한다.이번 특별노선은 대구의 역사적 깊이와 트렌디한 문화를 아우르는 중구 근대골목을 시작으로, 국립대구박물관, 대구도서관을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매일(월요일 제외) 운영한다.대구

대구 동구, 2025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지원 사업 성료

[뉴스스텝] 대구 동구청은 지난 26일, ‘식문화 리더 외식업소 컨설팅 지원사업’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사업은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사업으로, 소비자 타깃, 트렌드에 부합하는 밀키트 메뉴 개발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외식업소 신규 매출 창출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구 동구는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10개 외식업소를 선정했으며, 외식 컨설팅 전문 용역업체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