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보호자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8 15:35:40
  • -
  • +
  • 인쇄
운영 방향, 활동 내용 공유⋯지역사회와 가정이 함께 청소년 성장 지원
▲ 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보호자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고양시청소년재단 산하 토당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15일, 수련관에서 보호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황세연 관장을 비롯해 실무자,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2025년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방향과 활동 보고를 공유하고, 보호자들이 가정에서 겪는 양육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지원하는‘청소년의 미디어 중독 예방을 위한 학부모 가이드’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을 통해 보호자들은 미디어 중독의 부정적 영향을 이해하고,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관리 방법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었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보호자와의 정기적인 소통은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에 필수적인 요소”라며, “앞으로도 보호자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토당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2025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입학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문경교육지원청은 11월 7일, 문경·상주 지역 희망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문경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 창의사고실에서 '학습의 씨앗은 정서에서 자란다: 화코칭의 지혜'라는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운영했다. 지혜코칭 대표 김지혜 강사를 모시고 자녀의 학습 부진을 단순한 학습 문제로 보기보다 정서와 관계의 관점에서 이해하고, 부모가 긍정적인 정서 코치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창원시 자원봉사자, 2025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수상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6일 서울 KBS 신관공개홀에서 열린 ‘2025년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 인적나눔부문’ 시상식에서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박순철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 합성개미봉사회 김영희 회장과 진희자원봉사회 김영술 회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날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박순철 창원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마산지회장은 41여년간 무료급식소 급식봉사, 사랑의 김장나누기, 경로

당진시의회, 다문화가족 통합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의정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당진시의회는 7일 당진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당진시 다문화가족 지원정책 개선 및 통합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이번 토론회는 증가하는 다문화가족의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중심의 맞춤형 지원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토론회는 최연숙 부의장이 좌장을 맡아 진행했으며, ‘당진시 다문화가족의 지원 정책 개선 및 통합지원체계 마련’에 대한 주제로 한서대 사회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