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총 44명 합격, 전체 100점 학교 밖 청소년도 있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30 15:41:07
  • -
  • +
  • 인쇄
▲ 이번 2024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전과목 만점을 받은 최OO 학교 밖 청소년의 모습이다.

[뉴스스텝]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8일 치러진 2024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44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에서 초졸 2명, 중졸 9명, 고졸 33명(부분 합격자 3명 포함)으로 총 44명이 합격했으며, 올해 1·2차 검정고시에 총 91명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고졸 검정고시에 전과목 만점을 받은 군포시 꿈드림 소속 최OO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둔 후 검정고시 준비 과정에서 막막함을 느꼈지만, 꿈드림 센터와 선생님들의 도움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부모님도 합격 소식과 더불어 높은 점수에 매우 기뻐하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포시 꿈드림 관계자는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응원과 축하를 보낸다”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값진 성과를 거둔 이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재능과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 꿈드림은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 복귀 및 대학 진학을 위한‘2024년 대학입시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1:1 맞춤형 입시 상담, 대학 탐방 및 입시설명회를 제공하여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진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검정고시 학습멘토링은 매년 2~4월, 6~8월에 꿈드림 멘토단과 연계한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터넷 강의 및 교재지원, 그 외 시험 당일 차량 지원 및 점심 도시락 제공 등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에도 상담 지원, 자립 및 취업 지원, 건강검진, 자격취득, 자기 개발 프로그램 등을 만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방과학연구소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충청남도 타운홀미팅 일정을 마친 후 대전에 소재한 국방과학연구소(ADD)를 방문했다.ADD에 도착한 이 대통령은 연구소 현황을 보고받은 후, 국방과학기술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연구원들을 격려했다.이 대통령은 "국방비 증액으로 첨단 과학기술, 미래자산, 방위 산업 강화가 이루어질 것이고 이러한 정세 속에 국방과학연구소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재명 대통령 "지방 투자와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유일한 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5일 "이제는 지방, 지역에 대한 투자, 균형 발전이 한국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시 한국기술교육대학교에서 열린 '첨단산업의 성장, 충남의 미래를 설계하다' 타운홀미팅 간담회에서 "한국이 지속해서 성장 발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도 지금처럼 수도권

고령군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 클래스 성료

[뉴스스텝] 고령군은 지난 11월 19일부터 12월 4일까지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운영한 문화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첫 번째 프로그램인 커피명가 핸드드립 클래스에서는 이론 강의를 통해 핸드드립 커피의 기본 원리를 배우고, 실습으로써 커피 추출 능력을 향상할 수 있었다. 두 번째 바나나푸딩 만들기 프로그램은 뉴욕의 대표 디저트를 레시피에 따라 만들면서 단계별 조리법을 익히고 디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