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의회 행정재무委,‘공항동 생활SOC 복합화 사업’현장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7 15:35:38
  • -
  • +
  • 인쇄
주민들의 요구 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지역사회 활력 불어넣는 공간으로
▲ 왼쪽부터 김성한, 정재봉, 최세진, 정정희(위원장), 홍재희, 김순옥 의원

[뉴스스텝] 강서구의회 행정재무위원회는 제311회 임시회 기간 중인 3월 14일, ‘공항동 주민센터 지하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 및 ‘공항동 생활SOC 복합화 사업’의 추진현황을 살피기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방문은 공항동 지역의 주민 편의성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복합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추진 중인 두 가지 주요 사업을 직접 점검하는 자리로, 정정희 행정재무위원장을 비롯하여 홍재희 부위원장, 김성한 의원, 김순옥 의원, 정재봉 의원, 최세진 의원이 참석했다.

공항동 주민센터 지하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은 공항동 주민센터와 인근 지역 주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내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한 사업으로 공항동 문화체육센터 수영장 부지 철거 후 공영주차장을 추가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공항동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주민들에게 필요한 시설들을 한 공간에 배치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하4층~지상5층 규모의 문화체육 복합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으로 수영장과 체육관, 헬스장 및 공공도서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행정재무위원들은 사업의 현재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 등 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고 현장을 직접 살펴보며,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는 방법과 향후 사업의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주민들의 편리한 이용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정정희 행정재무위원장은 “이번 방문에서 살펴본 두 사업은 강서구 주민들의 생활 환경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는 사업이다. 단순한 공간이 아닌,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의 활력을 불어넣는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시설 설계와 공간 배치에 주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주민의 편의성과 행정적 효율성이 균형을 이루는 방향으로 진행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기존 수영장과 헬스장 폐쇄로 이용 주민의 불편 민원이 예상되는 상황이니, 두 시설의 공사 기간을 조정하여 미이용 기간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막는다!" 집중단속 나선 태안군

[뉴스스텝] 태안군이 연말을 앞두고 지역 상품권인 태안사랑상품권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부정유통 단속에 나선다.군은 경제진흥과장을 반장으로 하는 합동단속반을 편성,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가맹점 등지에서 2025년 하반기 태안사랑상품권 부정유통 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단속은 태안사랑상품권 정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고 군민들의 안정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한국조폐공사의 ‘이상거래

부산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 학생 창작 예술품 한자리에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예술문화회관은 9일부터 27일까지 학생예술문화회관 갤러리 예문에서 ‘2025 예문문화예술체험작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2025년 문화예술 체험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의 창작 작품과 활동을 선보이는 자리로, 문화예술 교육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전시는 체험활동 사진 200여 점, 영상자료 5종, 학생 창작품 50여 점으로 구성했다. 음악, 체육, 미술, 융합 등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5년 활동보고회 ·우수사례 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2025년 활동 보고회‧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에는 대표‧실무협의체, 실무분과, 12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올해는 시 협의체 20년, 읍면동 협의체 10년이 되는 해로, ‘함께 걸어온 20년, 이웃과 함께한 10년’이라는 주제 아래 한 해 동안 민관 협력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