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마불 세계여행3’, 국내 여행으로 에너지 풀충전한 ‘곽빠원’, 드디어 세계여행 시작! 어디로 떠날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4:15:09
  • -
  • +
  • 인쇄
▲ ENA

[뉴스스텝] 이번주,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3’의 지구마불 테마파크가 드디어 내일(5일) 개장한다. 그런데 나라 결정전을 앞두고 ‘곽빠원’의 치열한 눈치게임이 예고돼 궁금증을 자극한다.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3’(이하 ‘지구마불3’) ‘곽빠원’이 드디어 세계 여행을 떠난다. 그런데 오늘(4일) 선공개된 영상(https://naver.me/FZ2tAXk6)에서는 이전 시즌과는 완전히 달라진 룰이 감지됐다.

거대 주사위 모형이 등장하고, 그 안에서 테마파크 컨셉의 3D 입체 보드판 펼쳐진 데다가, 주사위가 아닌 카드 제로 게임으로 나라를 결정하게 된 것이다. 숨 막히는 심리전과 치열한 두뇌 싸움이 예견되는 가운데, ‘곽빠원’의 전략을 분석해봤다.

#. 카드 제로 게임

먼저 게임 룰은 다음과 같다. 게임 시작 전, 0부터 3까지 각각 4장의 카드를 받아든 ‘곽빠원’. 세 사람이 낸 카드 숫자의 합으로 여행지가 결정된다.

추가로 모든 인원이 0카드를 낼 경우 해당 차례의 플레이어는 1부터 9사이 원하는 나라로 이동 가능하며, 한번 낸 카드는 다시 사용 불가능하다.

이번 게임은 두뇌와 눈치 싸움을 이용해 서로 원하는 목적지를 보내줄 수 있는 반면, 원하지 않는 곳으로 보낼 수도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습관성 반골, 빠니보틀

평화롭게 원하는 곳으로 보내주자는 원지, 곽튜브와 달리, 단호하게 “왜 평화롭게 해, 재미없어!”라며 습관성 반골 기질을 보인 빠니보틀. 그러더니 기습적으로 카드를 내, 원지와 곽튜브를 당황하게 만든다.

사실 그에게도 사정이 있다. 1부터 9까지의 나라 중, 시즌1에서 빠니보틀에게 씁쓸한 기억을 안긴 '싱가포르'가 다시 등장한 것.

“곽을 어디로 보내는 게 목적이 아니에요. 난 내가 사는 게 중요하지”라고 외친 이유다. 싱가포르에 가지 않기 위해 나홀로 두뇌 풀가동, ‘지구마불’ 속 ‘피의 게임’을 하는 빠니보틀이 과연 어느 나라를 가게 될지는 중요 관전 포인트다.

#. 평화주의 팔랑귀, 원지

신상 보드판을 보자마자 ‘크레이지 월드와 어메이징 킹덤’을 콕 짚으며 “이거 너무 궁금해”라는 원지. 제작진은 “두 칸은 시즌3에서 새롭게 추가된 특별관으로 걸리면 공개될 예정”이라며 궁금증을 유발한다.

‘어메이징 킹덤’은 카드 제로 게임으로도 갈 수 있는 칸, 원지의 ‘원픽’으로 꼽힌다. 그런 원지의 전략은 ‘평화주의’. 문제는 가고 싶은 나라를 갈 수 있도록 원하는 숫자를 내 준다는 빠니보틀과 그런 그가 ‘배신보틀’이라는 곽튜브 사이 혼란에 빠진다는 것이다.

두 사람 사이에서 눈치게임을 시작한 평화주의 팔랑귀 원지가 낸 숫자와 그녀가 가게 될 여행지가 궁금해진다.

#. 준빈스 플랜, 곽튜브

이번 게임에서 첫 번째 순서에 당첨된 곽튜브는 초장부터 “잘 생각하셔야 하는 게 뒤로 간다고 좋은 게 아니에요”라며 빠니보틀에게 경고를 날린다.

“제가 어디 가도 상관없어요. 이 사람들 어디 보내는 게 중요한 거지”라며 두뇌 게임에 특화된 곽튜브는 ‘데블스 플랜’ 4위 출신다운 전략을 펼친다.

자신을 원하지 않는 곳으로 보내면, 원지와 담합해 싱가포르에 보내겠다는 협박(?)도 서슴지 않는다.

그런 그가 제일 가고 싶지 않은 나라는 지구의 지붕, 히말라야의 나라 네팔. 등반을 걱정하는 이유에서다. 과연 곽튜브의 전략은 성공할 수 있을지, 그의 운명이 어디로 향할지 역시 놓쳐서는 안 될 포인트다.

제작진은 “이번주, 3회에서 ‘곽빠원’의 본격 세계여행이 시작된다. 이에 앞서 캄보디아, 네팔, 모리셔스, 세네갈 등 새로운 나라가 추가된 총 28개국 어트랙션이 담긴 신상 보드판이 공개되고, 주사위가 아닌 카드 제로 게임으로 첫 여행지가 결정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전 시즌에서는 가까운 동남아시아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시즌은 처음부터 멀리 간다”고 귀띔하며, “내일(5일), ‘곽빠원’이 어느 나라를 가게 될지, 어떤 여행기를 보여줄지, 짜릿한 여정의 시작을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ENA의 토요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3’ 3회는 내일(5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도의원 “가마우지 피해방지 사업, 단년도 반복 아닌 종합대책 필요”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의회 한창수 의원(횡성1)은 지난 11월 6일 실시된 제342회 정례회 해양수산국 행정사무감사에서. 가마우지 피해 방지 사업이 매년 단년도 사업으로 반복되고 있다며 실효성 있는 중장기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한창수 의원은 “도는 뱀장어 방류, 각망·통발 등 어구 보급 등 다양한 피해저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피해 감소율이나 어획량 변화 등 정량적 성과 평가가 이뤄지지 않고

경남도,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 '세계의 요트인들, 통영에 반하다'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7일 통영해양스포츠센터에서 '제19회 이순신장군배 국제요트대회'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개막식에는 김명주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천영기 통영시장, 채희상 대한요트협회장, 정원주 경남요트협회장 등 10개국 400여 명의 선수단이 참석했다.이번 대회는 1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통영시 도남관광지와 한산해역에서 진행된다. 학익진코스(56km), 이순신코스

금산군,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 개최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 6일 금산읍게이트볼장에서 (사)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주관으로 제4회 한궁협회장기 한궁대회를 개최했다.개회식은 오전 10시 금산읍게이트볼구장에서 열렸으며 박범인 금산군수, 김복만 충남도의원을 비롯해 대한노인회 금산군지회 11개 읍면분회장과 선수 등 총 250여 명이 참석했다.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국궁을 결합한 대한민국 생활스포츠로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어깨 결림과 오십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