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고군산섬잇길 팝업행사“ 성황리 종료..입소문 톡톡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4 15:35:32
  • -
  • +
  • 인쇄
군산에서 열리는 참신한 팝업 행사로 체험과 즐거움을
▲ 관광진흥과-고군산섬잇길 팝업 성공적 마무리

[뉴스스텝] 군산시는 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진행한 ‘고군산섬잇길 팝업행사’가 지난 8월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팝업 행사에는 약 3,000여명의 방문객이 찾았으며, 일부 기념품은 조기 품절 되어 재입고될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하루 평균 250명 이상의 대기인원이 몰렸고, 주말과 공휴일 연휴기간에는 오픈런 행렬이 이어지면서 첫 팝업행사로는 이례적인 현장 반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직접 방문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고군산군도를 도심 속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K-관광섬관(근대교육관)을 비롯한 체험 공간을 꾸며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재미와 참여경험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K-관광섬관에서 말도, 명도, 방축도로 가는 가상 여행을 시작하여각각의 섬을 미션으로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고군산군도”와 “고군산섬잇길”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 이 과정에서 섬 여행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의 단순한 홍보성 행사에서 벗어나 미션형 테마로 구성되어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방문객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미션 수행뿐 아니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가족과 참가한 방문객은 “군산 여행 계획 중 우연히 팝업행사를 알게 되어 방문했다”며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어 좋았고 다음에 한번 더 군산을 방문하여 고군산섬잇길에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작지만 영향력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진행한 첫 팝업행사에 큰 관심과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군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색다른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지역주택조합 가입 시 '신중' 당부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지역주택조합 사업과 관련하여 최근 피해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피해는 주로 민‧형사상 고소, 고발 및 소송 등으로 이어져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정신적 피해까지 입는 경우가 다수이므로 가입 시 각별한 신중을 기할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지역주택조합은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지만, 사업 초기 단계에서 토지 확보, 분양가격, 동·호수 배정 등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

가평 세종대왕어린이집, 청평면에 이불 25채 기탁

[뉴스스텝] 가평군 소재 세종대왕어린이집은 최근 겨울철 난방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이불 25채를 청평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이명모 이사장은 “추운 계절을 앞두고 난방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불을 준비했다”며 “지역사회가 더 따뜻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은 나눔을 실천했다”고 말했다.박성규 청평면장은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세종대왕어린이집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 사랑의 이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 팔달구 화서2동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둔 지난 4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2025 사랑의 이불 전달식’을 개최했다.이번 전달식은 스타필드 수원점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사회 상생과 나눔 실천 활동을 지속하며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한 데서 시작됐다. 화서2동은 기탁된 상품권으로 관내 전통시장에서 고급 겨울이불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