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회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영광의 웰메이드 명작 ‘달팽이의 회고록’, 메인 포스터 & 메인 예고편 공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4:15:23
  • -
  • +
  • 인쇄
▲ ‘달팽이의 회고록’, 메인 포스터

[뉴스스텝]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휩쓸며 경이로운 작품성을 인정받은 영화 ‘달팽이의 회고록’이 4월 30일 개봉을 확정,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동시 공개했다.[제목: 달팽이의 회고록 | 감독: 애덤 엘리어트 | 목소리 출연: 새라 스누크, 에릭 바나 외 | 수입/배급: 해피송]

‘달팽이의 회고록’은 거듭 덮쳐오는 불운한 운명 속에서도 인생의 희망을 찾아가는 그레이스의 성장을 담은 스톱모션 클레이 애니메이션.

전 세계가 사랑한 명작 애니메이션 ‘하비 크럼펫’, ‘메리와 맥스’의 애덤 엘리어트 감독의 신작 개봉으로 국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달팽이의 회고록’은 2024년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했던 제48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대상인 크리스탈 작품상, 제57회 시체스국제판타스틱영화제 애니메이션 대상,

제68회 런던국제영화제 공식 경쟁 최우수 영화상, 제48회 예테보리국제영화제 대상 수상 및 제97회 아카데미시상식, 제82회 골든글로브시상식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서 총 19회 수상, 70회 노미네이트(2025/04/02 기준) 기록을 세우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국내에서는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아시안 프리미어로 공개, 최고 영예인 국제경쟁 장편 대상을 수상해 정식 개봉 전부터 ‘달팽이의 회고록’ 앓이 관객을 속출시켰다.

이에 4월 30일 개봉을 앞두고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먼저, 메인 포스터는 세피아 톤의 키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 가운데, 주인공인 그레이스와 길버트가 함께한 행복했던 어린 시절을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평화롭게 책을 읽고 있는 두 쌍둥이 남매가 이들의 돈독한 사이를 짐작하게 해, 보기만 해도 훈훈한 미소를 자아낸다. 특히, 폭죽, 함께 찍은 사진 액자, 여러 권의 책, 보석상자 등이 시선을 사로잡아, 그레이스 인생에서 각각 어떤 사연을 가지고 있는 오브제들일지 호기심도 자아낸다.

메인 예고편 역시 두 사람의 스토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잔잔히 행복했던 어린 시절과 함께 이별까지 예고되어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어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웅장한 현악기 음악과 그레이스의 또 다른 절친, 괴짜 노파 핑키의 “삶은 되돌아보는 게 아니란다”, “앞이 더 중요한 법이야”, “이제 너도 그 껍질에서 나올 차례야” 등의 대사는 위안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올해 최고의 애니메이션 영화”(Indiewire), “놀랍다! 삶을 긍정하는 기쁨”(Deadline)과 같이 해외 평단의 극찬도 함께 공개되어 기대를 증폭시킨다.

차원이 다른 작품성으로 한 번, 귀여운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비주얼로 또 한 번 시선을 사로잡는 ‘달팽이의 회고록’은 4월 30일 극장 개봉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