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정규 1집 'Metamorphic' 스포티파이 '톱 앨범 데뷔' 美∙글로벌 차트 동시 5위 랭크! 전 세계 리스너 주목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5:40:16
  • -
  • +
  • 인쇄
▲ 스테이씨(STAYC)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스텝] 그룹 스테이씨(STAYC)의 데뷔 첫 정규앨범이 글로벌에서도 통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의 첫 번째 정규앨범 'Metamorphic(메타모르픽)'은 최근 글로벌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톱 앨범 데뷔 미국 및 글로벌 차트(7월 5일~7월 7일) 내 5위에 나란히 올랐다.

스포티파이의 톱 앨범 데뷔 차트는 한 주 동안 발매된 전 세계 아티스트의 신보 중 가장 반응이 뜨거운 앨범 순위를 나타낸 차트다.

앨범 발매와 함께 멜론 HOT100,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에 오른 스테이씨는 스포티파이 톱 데뷔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빛내며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Metamorphic'은 스테이씨가 데뷔 후 약 3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변화'를 뜻하는 앨범명에 걸맞은 콘셉트의 진화와 비주얼 변신, 업그레이드된 역량을 만나볼 수 있다.

스테이씨는 타이틀곡 'Cheeky Icy Thang(치키 아이씨 땡)'으로 핫하고 발칙한 아우라를 발산하며 글로벌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다.

또 '1 Thing(1 띵)'을 비롯해 시은과 세은, 재이의 유닛곡 'Find(파인드)', 수민과 윤의 유닛곡 'Fakin'(페이킨')', 아이사의 솔로곡 'Roses(로지스)',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팬송 'Stay WITH me(스테이 위드 미)'까지 수록곡 전곡 또한 고르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스테이씨는 데뷔 후 착실하게 쌓아 온 음악적 역량을 집약한 'Metamorphic'으로 '전원 올라운더'의 존재감을 더욱 확실히 증명하고 있다. 특히 그간의 노력과 유의미한 성과를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테이씨가 앞으로 보여줄 글로벌 행보에 팬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팝업 스페이스와 '치아땡' 챌린지로 11개월 만의 국내 컴백이자 데뷔 첫 정규앨범을 어느 때보다 특별하게 기념하고 있으며, 다양한 방송 및 콘텐츠로 팬들과 활발하게 만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시, 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사업 순항…주도적 조성 ‘박차’

[뉴스스텝] 김포한강신도시의 완성을 이끌 김포한강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 순항중이다.‘스마트 자족도시’를 목표로 도시자족능력 함양, 광역교통 확보, 특화성장 등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사업은 김포시 양촌읍·장기동·마산동·운양동 일원 7,300천㎡를 개발해 총 51,540세대를 공급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이다. ‘역세권 콤팩트시티’ 개념을 적용해 지구 내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정재욱 도의원, 파크골프 건전한 확산 위해 도가 나서야

[뉴스스텝] 경상남도의회 정재욱(국민의힘, 진주1) 의원이 최근 경남 파크골프 이용 인구가 급격히 늘어남에 따라, 도 차원의 진흥·지원 기준 마련을 위한 '경상남도 파크골프 진흥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비교적 간편한 장비와 규칙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최근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특히 경남은 전국에서도 파크골프 수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추진

[뉴스스텝] 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3일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맞은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미역국과 반찬, 과일 등으로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신 선물과 함께 안부를 살폈다.무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속 가능한 돌봄을 실천하기 위해 매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