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아 성북구 곳곳 따뜻한 손길…생신상 차림, 식사 나눔, 장학금까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5:30:38
  • -
  • +
  • 인쇄
▲ 연말 맞아 성북구 곳곳 따뜻한 손길…생신상 차림, 식사 나눔, 장학금까지

[뉴스스텝] 연말을 맞아 서울 성북구 곳곳에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어르신! 겨울을 함께 따뜻하게 보내요!!” 안암동 자원봉사캠프의‘사랑의 촛불 밝히기’

지난 20일 안암동에서는 관내 저소득 홀몸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가 개최됐다.

한파의 날씨에도 주민센터에 모인 자원봉사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생신을 홀로 보내시는 어르신들을 생각하며 어르신들 가정에 직접 방문, 로뎀나무교회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캘리그라피 카드와 6종의 반찬으로 구성된 생신상 음식, 겨울 이불, 파스, 식료품 세트 등 10여 종의 선물을 전달하고 생신 잔치를 열어드리며 축하의 인사를 나눴다.

생신축하를 받은 안**어르신은 “다리를 다쳐서 꼼짝없이 집안에 갇혀있는 신세가 되어 있는데 내 생일이라고 하여 이웃들이 이 추운 날씨에도 집까지 와주어 생일을 축하해주니 고마운 마음을 어떻게 전해야 할지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길이 없다”라고 말하며 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암동 자원봉사캠프 최봉숙 캠프장은 “급작스럽게 다가온 한파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는 시기에 몇 분이라도 이웃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지역사회에서 따뜻한 축하의 인사를 보냄으로써 정서적 지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꾸준히 이어져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내년에도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는 지난 10년간 자원봉사캠프, 주민자치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공동주관으로 실시됐으며 총 310명의 생신을 맞은 어르신에게 생신상 차려드리고 선물을 전달했다. 주변 민간기관도 함께 참여해 손을 보태는 등 주민이 주민을 살피는 따뜻한 이웃사랑을 끊임없이 실천했다.

-장위1동 연말맞이 폐지수거 어르신 초청 식사나눔

같은 날 20일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연말을 맞아 마을에서 폐지를 줍는 어르신들을 초청해 따뜻한 식사를 나눴다.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폐지를 수거하며 열심히 살고 있는 어르신 8명을 초청해 따뜻한 식사와 작은 선물을 나누며 격려했다.

임성자 장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르신들의 작은 노력이 마을을 더욱 깨끗하게 만든다”라며 “추운 겨울 건강 챙기시고 2024년에도 행복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위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랑나눔반찬지원사업을 통해 홀몸어르신들에게 반찬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배려대상들을 초청해 식사 나눔을 이어갈 예정이다.

▶ 정릉3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장학금 전달 행사

앞서 지난 15일에는 정릉3동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들을 위해 써달라며 장학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장학금은 정릉3동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십시일반으로 마련됐다.

정릉3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매달 거리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 유해업소를 발굴해 지도 단속하고, 비행 청소년 계도를 하는 등 다방면에서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장학금 전달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윤성호 정릉3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회원분들의 노력과 정성으로 장학금 전달식 열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 우리 정릉3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청소년들에게 작게나마 희망이 되길 바라며, 매년 후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 지역 곳곳에서 이어지는 나눔 소식에 마음이 따뜻해진다”라며 “지역사회 따뜻한 손길이 이어지면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두가 따뜻한 겨울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