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음성품바축제, 다양한 품바 공연으로 열기 고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2 15:45:21
  • -
  • +
  • 인쇄
11일 개막 첫날 4만1000여 명 축제장 찾아, 해학의 한마당 만끽!
▲ 제26회 음성품바축제, 다양한 품바 공연으로 열기 고조

[뉴스스텝] 제26회 음성품바축제가 지난 11일부터 음성 설성공원과 꽃동네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가운데 방문객들의 뜨거운 참여와 다양한 품바 공연으로 그 열기가 한층 고조되고 있다.

지난 11일 열림의 날에는 △품바 하우스짓기 경연대회 △반려식물 키우기 대회 △하이품바 공연 △ 강동대 실용음악학과 공연 △우리지역 청소년 밴드공연 등 다양한 공연으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군에 따르면, 개막 첫날 잠정 집계로 4만1000여 명이 축제장을 찾아 열기를 더했다.

또한 열림식 주제공연으로는 5년간 품바 패션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을 실물 제작해 진행하는 품바 의상 패션쇼가 진행됐다.

이어서 따뜻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고 남다른 이웃 사랑 실천으로 우리 사회에 널리 귀감이 되는 분께 드리는 제11회 최귀동 인류애 봉사대상은 서울경찰청 서울남대문경찰서 서울역파출소 소속의 박아론 경위에게 수여되며 깊은 감동을 안겼다.

사랑의 날인 12일에는 2년에 한 번씩 개최되는 고품격 품바 공연인 품바왕 선발대회 예선전이 시작되며 △천인의 비빔밥 나누기 △품바 트롯 뮤지컬 △품바 LIVE 공연 △하이존 버스킹 공연 △ 하이품바 공연(청년품바 공연) △음성품바 래퍼캠프 등의 공연과 체험으로 방문객에게 즐거운 웃음을 선사했다.

13일 희망의 날에는 ‘미국에 래퍼가 있다면? 한국엔 품바가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한국 고유의 해학문화인 품바와 현대 힙합을 연결한 글로벌 품바 래퍼 경연대회를 비롯해 △천인의 엿치기 △천변 노래방 배틀 △하이존 길거리 노래방 △치맥파티 디제잉 공연 △품바 LIVE 공연 등이 준비돼 있다.

품바축제는 마지막 날인 15일 일요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절정을 향해 달려간다. 14일 나눔의 날에는 2000여 명의 주민과 방문객이 참여하는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전국 품바 길놀이 퍼레이드가 펼쳐지며, 토요 초대가수 공연으로 미스터트롯3의 남궁진, 크리스 영이 출연해 축제의 열기에 힘을 보탠다.

15일 상생의 날에는 새로운 음성의 N(New)품바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인 음성N품바 경연대회, 전국 노래 장인들의 실력을 볼 수 있는 품바 가요제와 억스, 윤태화, 장미남 가수의 축하공연이 예정돼 있어 마지막까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음성품바축제의 현장에서 다채로운 음성품바의 탄생을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구청년센터, ‘청년 강사 재부팅 데이(DAY), 힐링 온(O

[뉴스스텝] 울산 동구청년센터(센터장 박인경)는 11월 19일 오후 3시 청년노동자공유주택 1층 청년 공유공간 ‘청뜨락’에서 ‘청년 강사 재부팅 DAY, 힐링 ON’이라는 타이틀로 청년 강사 네트워킹 모임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동구청년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해 온 청년 강사들이 참여하여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먼저 ‘차부엌’ 이나경 대표와 함께 차담회 형식으로 청년 강사의 고충을 들어보는 시간이

거제시보건소, 청소년 흡연예방 위한 거리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거제시보건소는 금연구역 합동점검 기간 중인 18일 오후 5시경 고현터미널과 엠파크 거리 등 고현동 일대에서 청소년 흡연예방을 위한 거리 캠페인을 1시간 동안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의 호기심 흡연을 예방하고, 또래 집단내 비흡연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의 하교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거제교육지원청, 거제경찰서, 거제자율방범대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협력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의 이해’특강 개최

[뉴스스텝] 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지역 주민 및 창업 관심자를 대상으로 ‘사회서비스 사업 창업 이해’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0여 명이 참여해 사회 서비스 분야의 최신 흐름과 국가가 주도하는 다양한 바우처 사업에 대해 깊이 있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이번 특강은 고령화·맞벌이 확대 등 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사회서비스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주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