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 주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22 15:35:35
  • -
  • +
  • 인쇄
아동·학부모와 소통하는 ‘가족음악회’ 성황
▲ 아동·학부모와 소통하는 ‘가족음악회’ 성황

[뉴스스텝] 광주 동구는 지난 21일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열린 어린이집의 날 행사 일환으로 ‘가족음악회’와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국공립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와 학부모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오후 2회로 나눠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집과 부모가 더불어 건강한 양육 환경을 조성하고 영유아 가족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동의 안정적인 성장 환경 조성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됐다.

가족음악회는 전문 음악 수업업체 ‘코앤코’를 초청해 고전 동화 ‘아기 돼지 삼형제’를 클래식 음악동화로 각색해 선보였다.

재미있는 동화와 클래식 악기를 눈앞에서 직접 보고 듣는 시간을 통해 아이들로 하여금 공연장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어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에서는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물품 등을 배부하며 아동학대의 사회적 인식과 관심을 높였다.

윤경아 회장은 “가족음악회를 통해 아동과 학부모들이 서로 소통하며 유대감을 증진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면서 “이번 시간이 가정과 어린이집 간의 연계를 강화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가족음악회와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집과 부모가 더욱 건강하고 안정적인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아이와 부모들에게 맞춤형 육아 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양육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3D프린팅으로 구미 첨단산업에 붐업

[뉴스스텝] 구미시는 11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구미코에서 '제13회 국제3D프린팅코리아엑스포'를 개최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3D프린팅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로, 3D프린팅 산업 활성화와 기술 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산·학·연 협력을 통한 첨단기술 융합의 장 마련3D프린팅 산업전시회는 33개 기업과 기관, 대학이 참가해 전시부스를 운영한다. 금속

서구청, 비원뮤직홀 BMH Classic 듀오 보체 시리즈 Ⅱ '박소영&석정엽 듀오 리사이틀' 개최

[뉴스스텝] 뉴욕을 사로잡은 ‘메트로폴리탄의 디바’ 소프라노 박소영과 한국과 유럽을 아우르는 ‘백작’ 테너 석정엽의 고품격 듀오 리사이틀 개최 비원뮤직홀에서는 무대를 사로잡는 두 성악가들의 공연, 듀오 보체 시리즈를 개최하여 지역민들에게 고품격 문화를 선사한다. 듀오 보체 시리즈는 둘을 뜻하는 듀오(Duo)와 목소리를 뜻하는 보체(Voce)를 결합한 단어로 두 성악가의 세련된 연주를 관객들에게 들려주고자

'화성특례시 남양성모성지 클래식 음악제' 오는 5일부터 개최

[뉴스스텝] (재)화성시문화관광재단이 세계적인 건축가 마리오 보타가 설계한 화성시 관광명소이자 대표적 순교성지인 남양성모지에서 12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화성특례시 남양성모성지 클래식 음악제'를 선보인다.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임동혁, 첼리스트 문태국, 그리고 소프라노 강혜정 등 그 명성만으로도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높일 연주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공연은 12월 5일 ‘현을 위한 하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