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 연말맞이 '달성 아동극 시리즈' 공연 선보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7 15:45:19
  • -
  • +
  • 인쇄
유명 동화를 원작으로 한 아동극 3편 진행
▲ 달성문화재단, 연말맞이 '달성 아동극 시리즈' 공연 선보인다

[뉴스스텝] 달성문화재단은 연말을 맞아 지역 아동들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달성 아동극 시리즈’ 3편을 연이어 개최한다.

이번 아동극 시리즈는 지역의 공연 문화를 활성화하고자 화원읍(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국화홀), 다사읍(달성문화센터 백년홀), 유가읍(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 3개소에서 진행된다.

‘달성 아동극 시리즈’의 첫 공연은 ‘겨울 판타지 뮤지컬 '호두까기 인형'’이다.

작품은 명작동화 ‘호두까기 인형’을 각색한 공연으로, 크리스마스 밤 주인공 클라라의 집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통해 관람객의 상상력을 자극시키고, 동심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오는 11월 23일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국화홀에서 두 번 개최되며, 오후 2시와 5시에 시작된다.

두 번째 공연은 11월 30일 선보일 ‘앤서니브라운 가족뮤지컬 '우리가족'’이다.

이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작품 중 가족 시리즈 컬렉션을 바탕으로 새롭게 창작하여 만든 뮤지컬로,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아가는 가족의 이야기를 다룬다.

공연은 11월 30일 총 2회 선보이며, 오후 2시와 5시에 달성문화센터 백년홀에서 열린다.

마지막으로 12월 1일 오후 2시와 5시에 ‘가족뮤지컬 '슈퍼 히어로의 똥 닦는 법'’이 국립대구과학관 사이언트리홀에서 개최된다.

안영은 작가의 동화가 원작이며, 이번 공연을 통해 똥 닦는 법을 몰라 웃음거리가 된 슈퍼 히어로 짱짱맨의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들려줄 예정이며, 특히 입체적인 무대전환과 특수효과 등 풍성한 볼거리가 준비됐다.

세 편의 아동극 시리즈 모두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만 36개월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표는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가능하다.

티켓오픈은 오는 11월 11일 10시 호두까기인형부터 시작되며 13일까지 공연 순으로 열린다.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도 가능하다.

최재훈 달성군수(문화재단이사장)는 “양질의 문화콘텐츠를 제공하여 아동들의 문화적 정서 함양과 가족 단위 관객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보다 많은 아동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개최장소를 다양화하는 등 지역 간 문화 수준 양극화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윤재영 의원, 문화·체육·관광 분야 책임 의정활동 성과로 ‘우수의정대상’ 수상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재영 의원은 12월 26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우수의정대상은 지방의회의 입법·정책 활동, 행정사무감사 성과, 예산심사 전문성, 도민과의 소통 노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되는 상이다.윤재영 의원은 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에서 예산 구조 개선과 행정 책임 강화를 일관되게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마지막 정례회 폐회...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 끝까지 다할 것

[뉴스스텝] 김진경(더민주·시흥3) 경기도의회 의장은 26일 2025년 마지막 정례회를 마무리하며, 다가오는 새해에는 민생을 뒷받침하는 책임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경기도의회는 이날 제387회 정례회 5차 본회의를 열고 2026년도 새해 예산안을 의결하며 회기 일정을 끝마쳤다.김진경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한정된 여건에도 도민 삶을 기준으로 끝까지 고민하며 책임 있는 심사에 임해주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논산시, 12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성료.. 다시 활력을 찾다

[뉴스스텝] 2025년 마지막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가 26일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개최됐다.NH농협 논산시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리 쌀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진행되어 더욱 활력과 활기를 불어넣었다.전통시장을 찾은 백성현 논산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행사의 의미를 서로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신뢰를 주는 행정,희망을 주는 정책으로 자랑스러운 논산시를 만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