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행복이 꽃피는 장유3동 제5회 율하벚꽃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5:40:34
  • -
  • +
  • 인쇄
▲ 제5회 율하벚꽃축제 개최

[뉴스스텝] 장유3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3월 23일부터 24일 양일간 행복이 꽃피는 장유3동이라는 주제로 제5회 율하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5회차를 맞이하는 율하벚꽃축제는 수려한 율하천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함께 다양한 주민참여 문화행사와 율하카페거리를 즐길 수 있어 봄철 벚꽃 명소로 손꼽히고 있으며 2019년 시작한 이래 점점 더 많은 사랑을 받아 명실상부 지역의 대표축제가 됐다.

올해는 첫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진행되어 보다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행사를 준비했으며 관내 청소년, 동아리, 주민센터 교양강좌팀들과 장유3동 자생단체들의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위주의 주민중심 행사를기획하여 2024년 김해 3대 메가이벤트 성공 기원 힘을 모을 계획이다.

축제는 3월 23일 오전 11시 모산중 3학년 학생의 색소폰 공연, JE-KPOP 댄스 등 개막식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24일 17시까지 마술쇼, 디제잉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이어지고 벚꽃편지지 만들기, 벚꽃 네컷 등 벚꽃 체험, VR・3D프린터 체험, 가야복식・왕관만들기 체험 등 체험 부스와 도서 나눔 및 시책홍보, 대동면 농산물직거래장터 등 나눔・판매 및 홍보부스가 상시 운영된다.

특히 올해는 제1회 장유3동 벚꽃노래자랑도 개최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1회 장유3동 벚꽃노래자랑은 지난 3월 8일 팽팽한 긴장감 속에 치러진 예선을 통과한 12팀이 3월 24일 오후 2시 본선에서 최고 기량를 가린다.

한편 율하카페거리는 청년복합거리 조성 및 커피・웹툰(Webtoon) 거리 시범조성 사업으로 곳곳에 웹툰 포토존과 조형물 등이 설치되어 있어 방문객들에게 재미와 눈길을 끌고 있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첫 해인 만큼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행사장에 방문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율하천을 화려하게 물들이는 벚꽃축제 개최를 위해 애쓰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주민 모두가 즐겁고 소중한 시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등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