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크리스마스와 함께하는 음악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5:36:01
  • -
  • +
  • 인쇄
도천지구 도시재생뉴딜 음악마을 활성화사업 성과 공유의 장 마련
▲ 통영시, 크리스마스와 함께하는 음악동아리 성과발표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2일 오후 도천지구 도시재생뉴딜 음악마을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크리스마스와 함께하는 음악동아리 성과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천지구는 2021년부터 매년 음악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음악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음악마을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지역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음악동아리 지원 사업(3기)에 참여한 지역의 5개 팀의 성과 공유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크리스마스와 윤이상 음악을 컨셉으로 캐럴 메들리 연주, 팝페라 공연 등 기쁨과 행복이 넘쳐나는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 특별한 무대를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방문객은 “추운 겨울이지만 아름다운 악기 선율로 몸과 마음이 녹았다”며 “마을에서 음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관람소감을 전했다.

전제순 도시재생과장은 “3개월 간 열심히 연습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올 연말 행복한 추억거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도천지구 음악마을로서의 비전을 확장하기 위한 음악거리, 달무리 광장 등 다양한 기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니 음악을 소재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득 채워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철원 작은영화관과 함께하는 따뜻한 연말 선물같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뉴스스텝] 철원 작은영화관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3일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철원 작은영화관 3개소(뚜루·삼부연·달빛)에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먼저 ‘철원 작은영화관 인스타그램 팔로우 이벤트’는 행사기간 동안 철원 작은영화관 공식 인스타그램(cw_theater)을 팔로우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우 화면을 제시하면 겨울양말을 선착

보은군, 회인면‘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보은군은 18일 회인면 중앙리 46-4번지 일원에서 ‘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UN’ 준공식을 개최하고, 청년 주거안정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거점을 마련했다.이날 준공식에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윤대성 보은군의회 의장, 행정안전부 염성욱 사회연대경제지원과장을 비롯해 군의회 의원, 회인 청년단체 및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해 사업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청년마을 공유주거 살아BOE

김포시보건소,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김포시보건소는 경기도가 실시한 ‘2025년 말라리아 퇴치사업 유공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8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이어갔다.김포시는 최근 3년간 환자 발생 양상과 지역별 특성을 분석해 맞춤형 환자 관리 체계와 홍보전략을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말라리아 집중관리사업(FOCI)’을 적극 추진했다. 이러한 현장 중심 대응 강화로 환자 수는 전년 대비 약 20% 감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