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년을 축제처럼! 포항시 노인복지회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15:40:07
  • -
  • +
  • 인쇄
모범 자원봉사자 및 강사, 어르신 등 15명에 대한 유공자 시상
▲ 노년을 축제처럼! 포항시 노인복지회관 개관 20주년 기념식 개최

[뉴스스텝] 포항시 노인복지회관이 24일 개관 20주년을 맞아 라메르웨딩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가온누리, 청보리 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주년을 기념하는 발자취 기념 영상을 시청하고, 모범 자원봉사자 및 강사, 어르신 등 15명에 대한 유공자 시상을 진행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시니어모델반 어르신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장식한 ‘노인 인식개선 패션쇼’가 진행돼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부대행사로는 한국 전통차 시음회가 열렸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2003년 개관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함께 노력해준 회원, 강사분들이 있었기에 뜻깊은 2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포항시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헌신해 온 어르신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다양한 정책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복지회관은 개관 20주년을 맞아 ‘노인복지회관의 미래를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기념 페스티벌을 오는 26일까지 노인복지회관 일원에서 개최하며 수강생 전시회 및 발표회, 동아리 친선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시 노인복지회관은 교양 및 취미, 건강증진 및 스포츠, 어학, 스마트폰 활용 분야 등 4개 분야 54개의 하반기 평생학습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했으며, 포항시가 포항시시설관리공단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합천군, 가을철 축제 안전관리 총력 대응

[뉴스스텝] 합천군은 10월 10일 오전 10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2025년 제4회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를 개최하여 가을철 대표 축제인 제4회 황매산억새축제와 제3회 합천황토한우축제에 대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이번 안전관리 실무위원회는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축제 관련 부서장과 경찰, 소방, 전기·가스 분야 실무위원이 참석하여 축제 안전관리계획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

광교청소년청년센터,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광교청소년청년센터는 오는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청소년·청년 및 지역주민을 위한 가을맞이 축제 ‘환상의 나라 '광광(光光)랜드'’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축제는 체험부스 및 전시(13:00~16:00) 문화예술공연(16:00~17:00)으로 구성되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총 1

‘2025 나주영산강축제’,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3일차 현장

[뉴스스텝] ‘2025 나주영산강축제’ 개막 3일 차에 접어든 가운데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무대들로 행사를 성황리에 이어가며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가을 축제의 진면목을 선보였다.10일 나주시(시장 윤병태)에 따르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축제장에는 입소문을 타고 찾아온 방문객들로 붐볐고 다양한 문화공연과 케이팝 콘서트 등 세대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축제 열기를 이어갔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