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동구동, ‘제5회 주민과 함께하는 하나되는 동구동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6 15:30:49
  • -
  • +
  • 인쇄
▲ 구리시 동구동, ‘제5회 주민과 함께하는 하나되는 동구동 축제 개최’

[뉴스스텝] 구리시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개최한 ‘제5회 주민과 함께하는 하나되는 동구동 축제’를 1,2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행사에서 식전 공연으로 통기타, 포크댄스, 타악기, 시민오케스트라 등 경기도 『거리로 나온 예술팀』이 출연해 행사의 호응을 유도했다.

이어, 평균 65세 이상으로 구성된 ‘숨어우는 바람소리’ 행복노래교실을 선두로 총 10팀의 주민자치센터 동아리들이 틈틈이 배우고 익힌 솜씨를 마음껏 뽐내어 많은 응원과 박수를 받았다.

특히, 구리시 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대상과 경기도 주민자치문화 경연대회 노력상을 수상한 ‘동구동 어린이방송댄스’팀이 분위기를 한층 돋우며 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또한 자원 인식 개선을 위한 프리마켓과 구리환경교육센터 주관 환경리사이클링 체험부스도 운영됐으며, 불우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사랑의 빵판매’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조승현 동구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제5회 주민과 함께하는 하나되는 동구동 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한층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동구동 축제가 주민들의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된 의미 있는 축제가 된 것 같다.”라며, “동구동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축제를 준비해주신 관계자들과 축제에 참여해주신 많은 시민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원주시, 명절인사 불법 현수막 319매 일제 정비

[뉴스스텝] 원주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 정치인 등의 명절인사 현수막으로 인한 도시 미관 저해와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불법 현수막 일제 정비를 실시했다.시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주요 간선도로 및 시내권을 중심으로 일제 정비를 진행해 일부 정치인 등이 불법으로 게시한 현수막 총 319매를 정비했다.앞서 시는 상업용 게시대 585면 중 150면을 정치인 등의 명절인사 현수막

경기도, 중독문제 인식 개선 위한 '중독 예방 영상 공모전' 개최

[뉴스스텝] 경기도와 경기도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2025년 중독예방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알코올, 마약, 도박, 인터넷 4대 중독에 대한 위험성과 경각심을 높이고 예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중독문제 예방과 인식개선’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숏폼(Short-form) 영상과 롱폼(Long-form) 콘텐츠 형식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숏츠, 인스타그램

구로구,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 16일 개최

[뉴스스텝] 구로구가 오는 16일 오후 3시 10분 오류2동 모아엘가트레뷰 단지 내 신축 건물(오리로 1165)에서 국공립 다향어린이집 이전 개원식을 개최한다.다향어린이집은 1993년 10월 최초 개원 후 천왕역세권 재개발사업 시행으로 인해 지구촌학교 1층으로 임시 이전해 운영됐다. 이번에 새 보금자리를 마련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더욱 안정적인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신축 어린이집은 연면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