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마장도서관, 송년의 달 프로그램'산타가 있는 마장'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16 15:35:32
  • -
  • +
  • 인쇄
▲ 이천마장도서관, 송년의 달 프로그램「산타가 있는 마장」운영

[뉴스스텝] 이천시 마장도서관은 송년의 달 12월을 맞이하여 12월 1일부터 한 달간 이천시민을 대상으로 송년의 달 프로그램 '산타가 있는 마장'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12월 1일 책나무(어린이)자료실 ▲원화전시 [겨울 이불]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리스만들기 ▲크리스마스 스와그만들기, ▲영어와 함께 크리스마스파티, 인형극 ▲누가누가 진짜산타, 이벤트 ▲산타가 있는 서가를 찾아라 등 다채롭게 운영된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는 60세 이상 시니어 대상으로 생화를 이용한 리스 만들기 수업을 통해 노년기의 정서적 활력에 도움을 주며 재료비는 도서관지원으로 무료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전화로만 접수 가능하며 12명을 모집한다.

▲크리스마스 스와그 만들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며 원예에 흥미를 기르고 작품을 완성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영어와 함께 크리스마스 파티는 영어 그림책 수업과 함께 어린이들이 직접 와플만들기, 펠트모자 만들기와 야광봉 스틱 게임을 하며 크리스마스 파티를 진행하고 영어와 한국어로 수업이 진행되므로 영어를 두려워하거나 낯설어하는 영어 초보 어린이들에게 추천한다.
이외에도 책나무(어린이)자료실에서는 ▲산타가 있는 서가를 찾아라를 진행하며, 산타 인형이 걸려 있는 서가를 찾아, 그 서가에 비치된 도서를 대출하여 읽고, 반납 시 찍어주는 스탬프를 2개 모으면 자료실 데스크에서 선물을 증정한다.

인형극 ▲누가 누가 진짜 산타는 크리스마스에 동물들을 잡으려는 가짜 산타 사냥꾼과 동물친구들에게 선물을 주러 나타난 진짜 산타와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인형극으로 풀어내며 12월 10일 오후 4시부터 지혜숲 다목적실에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이용자들이 도서관을 방문하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연말연시를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수강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11월 21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또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 기탁

[뉴스스텝] 거제시는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지영배)가 24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거제사랑상품권 200만 원을 거제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탁된 거제사랑상품권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독거노인 5세대와 중장년 실업층 5세대 등 총 10세대에 배부·지원될 예정이다.지영배 사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대구 남구의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종합청렴도 2등급 달성

[뉴스스텝] 대구광역시 남구의회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25년도 기초구의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 이는 2024년 직전 평가에 이어 2년 연속 동일한 성과로, 대구지역 9개 구·군의회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이다.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25년 12월 23일, 전국 69개 기초구의회를 대상으로 한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남구의회는 총점 81.3점으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하남 미사3동, ㈜한영이엔씨와 함께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 실시

[뉴스스텝] 하남시 미사3동은 화재 사고 예방과 주거 안전 강화를 위해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기·소방 안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지난 11월 6일 미사3동행정복지센터와 ㈜한영이엔씨 간 체결한 안전취약가구 전기·소방 안전점검 재능기부 협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전문 인력을 활용한 합동 점검과 위험요소에 대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하도록 협력체계를 마련했다.또한, 11월 27일부터 12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