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0-30 15:40:31
  • -
  • +
  • 인쇄
▲ 순창군,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뉴스스텝] 순창군 가족센터는 지난 28일 장애인체육관에서‘2023년 순창군 가족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최영일 군수를 비롯해 신정이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오은미 도의원, 다문화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성황리에 열렸다.

1부 행사에서는 각 나라 대표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의 모범이 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나눔봉사단 7명에 대한 시상과 고등학생 3학년 20명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으며, 한국어 교육 수강생들의 생활 수기 발표와 센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우쿨렐레 공연을 선보였다.

이어 생활문화동호회의‘더하모니 플롯 앙상블’,‘두드리고 난타’팀의 멋진 축하공연으로 다문화가족들의 흥을 북돋웠으며, 태국 전통춤, 마암댄스, 색소폰 연주, 나눔봉사단 댄스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져 행사를 더욱 빛나게 했다.

2부 행사에서는 다문화가족과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됐으며, 베트남 논라(삿갓), 중국 팬더 땡떙이북, 필리핀 지프니, 태국 새피리 만들기 등 각국 나라의 전통놀이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최영일 순창군수는“다문화가족의 여건에 맞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다문화가족이 보다 더 안정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내년부터는 국제우편요금 지원금을 가정당 5만원에서 10만원으로 인상하고, 모국방문비용 지원에 대한 내용을 개선하고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 성금 300만원 기탁

[뉴스스텝]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는 지난 24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300만원을 가평군에 기탁했다.성금 전달식에서는 서태원 가평군수와 김용 한국국토정보공사 가평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따뜻한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김용 지사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나눔 활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 제23회 미리벌 예향전 개최

[뉴스스텝] 밀양시 초동고을미술회는 26일부터 29일까지 초동면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23회 ‘미리벌 예향(藝鄕)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23년의 빛, 초동에서 피어나는 작은 예술의 감동’이라는 주제로 서양화가 조운복 부산대 명예교수, 허일 경상남도 공예협동조합 이사장, 박호진 짚풀공예 명장 등 지역을 대표하는 작가들이 참여한다.전시 작품은 서양화, 한국화, 수채화, 서예, 도예, 공예,

전북교육청,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30일 오후 2시 2층 강당에서 ‘아이와 함께하는 학부모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클래식 음악과 설치미술을 결합한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문화적 소양을 넓히는 동시에 자녀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이윤정 피아니스트가 ‘슈만과 클라라, 드라마보다 뜨거운 음악가들의 사랑 이야기’를 주제로, 음악 속에 기쁨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