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제19회 포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6 15:36:09
  • -
  • +
  • 인쇄
▲ 포천시, 제19회 포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 개막

[뉴스스텝] 포천시와 백운계곡상인협동조합은 지난 23일 백운계곡에서 제19회 포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를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서과석 의장, 최춘식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 포천시의회 임종훈 의원, 손세화 의원, 백운계곡상인협동조합 이종진 조합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조계종 제25교구인 봉선사 호산 주지스님의 참석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개막식은 5군단 군악대의 기악 반주와 포천시 홍보대사 개그맨 정명훈 씨의 사회로 진행됐다. 개막식에서는 그동안 축제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유공 주민에 대한 포천시장, 포천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표창장 수여도 함께 진행했다.

백영현 포천시장은 개회사를 통해 “주민의 힘으로 이루어 낸 축제의 발전에 남다른 애정과 자부심을 느끼며 주민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며, “봉선사 호산 주지스님의 축제 참석을 계기로 백운계곡 개발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길 기대하며 포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 축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백운계곡 동장군 축제는 오는 2024년 2월 12일(월)까지 백운계곡 일원에서 개최된다. 어린이 놀이시설과 함께 눈썰매, 얼음낚시, 팽이치기, 송어낚시, 이글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방문객들에게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의회, 제300회 정례회 中 시정질문·5분 자유발언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의회가 17일 제300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문제의식과 해법을 선보였다.이날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과 시 집행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본회의에서 한명훈·최찬규·한갑수 의원은 시정질문을, 박은정·황은화·박은경·김유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다. 먼저 한명훈 의원은 안산시 인구정책과 90블록 중학교 부지 활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 시민들과 함께

[뉴스스텝] 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의 복원계획이 시민들에게 공개됐다. 대전시는 17일 오후 19시 중구 커먼즈필드 대전에서 시민 설명회‘다시 만날, 첫 대전시청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원․보수 사업 설계 공모 당선자인 ㈜아인그룹건축사사무소 최영희 대표와 제이아이건축사사무소 김지현 대표 그리고 시민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설명회는 당선작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설계 제안 과정에서의

제주시, 장애인 통합돌봄 수탁기관에 장애인부모회 선정

[뉴스스텝] 제주시는 지난 15일‘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수탁기관으로 사단법인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부모회를 선정했다. 제주형 장애인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은 장애인이 거주지에서 자신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립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거·의료·돌봄·자립생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시는 해당 사업을 2023년부터 3년간 (사)제주특별자치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