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이 삶 속으로…파주시 운정1동 제7회 솔가람 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6 15:30:59
  • -
  • +
  • 인쇄
▲ 예술이 삶 속으로…파주시 운정1동 제7회 솔가람 축제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1동 주민자치회는 10월 7일 와동동 1390번지(운정헬스케어센터 일원)에서 ‘제7회 솔가람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제7회 솔가람 축제는 5년 만에 개최되어 그동안 코로나19로 잃어버린 주민들의 여유와 활력을 회복시키는 데 중점을 뒀다.

축제는 운정1동 주민들을 위해 아름답게 조성한 코스모스 꽃밭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관내 단체가 참여해 먹거리를 제공하고, 원예체험 등 10여 개의 체험관과 가족과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들로 주민들에게 여유와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청소년 밴드 공연 ▲라인댄스 플래시 몹 등 눈이 즐거운 볼거리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며, ▲노래교실 ▲거리 공연 등 방문객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해 일방적인 축제가 아닌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로 구성할 계획이다.

하석진 운정1동 주민자치회장은 “솔가람 축제가 주민들이 참여하여 여유를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축제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많은 참석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나나 운정1동장은 “솔가람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힘써주신 단체와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축제가 안전하게 성료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구미시, '2025 구미독서문화축제' 개최…책의 확장, 문화로 피어난다

[뉴스스텝] 구미시는 10월 18일부터 이틀간 시립중앙도서관 일원에서‘2025 구미독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책의 확장을 주제로 펼치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작가 북토크, 북마켓, 체험과 기획전시, 독서캠핑존, 숲놀이터, 플리마켓, 버스킹 공연으로 도서관, 지역서점, 독립출판사, 지역소상공인, 새마을문고중앙회구미시지부 등 여러 주체들이 참여하여 독서문화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은 단연 대담형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 오는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서귀포도서관은 25일 오후 2시부터 서귀포도서관 평생교육실에서 한국도서관협회 및 ‘10월의 하늘’ 준비위원회와 함께 ‘10월의 하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6학년 및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재능나눔 과학 강연 행사다. 강연은 팽동국 제주대학교 교수의 ‘제주남방큰돌고래와 바다

김해시,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가 노인복지기금으로 1·3세대 간 특별한 교류와 감동을 선사하는 ‘반짝반짝, 내 인생’ 리마인드 웨딩 행사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김해시 거주 65세 이상 부부를 대상으로 손자, 손녀의 신청을 받아 선정된 2쌍의 부부가 다시 한번 사랑을 맹세하는 특별한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됐다.회현동에 거주하시는 노년의 부부는 당시 각각 35세, 29세의 늦은 나이에 만나 결혼을 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