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다례대학 7기 수료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05 15:35:45
  • -
  • +
  • 인쇄
가야 차문화 이끌어갈 34명 인재 배출
▲ 김해다례대학 7기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5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다목적강당에서 2023년 김해다례대학 7기 과정을 이수한 34명 교육생들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차문화를 이끌어갈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사)가야차인연합회에서 주관한 교육으로 올해 7월 입학식을 시작으로 이달까지 총 18회 수업으로 진행됐다.

올해 입학생 34명으로 개강한 다례대학은 각 분야별 대학교수, 차 전문가 등 최고의 강사진의 지도 아래 한국의 차문학, 가야문화와 장군차 등의 과정별 이론수업과 실습, 답사로 생활 차문화인을 양성했다.

지난 2017년 1기로 출발한 김해다례대학은 지난 6기까지 총 187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수료생들은 차문화 보급과 김해가 시배지인 장군차 홍보 활동을 한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다례대학이 7기까지 이어올 수 있었던 것은 수료생들의 차와 차문화에 대한 관심 덕분이다. 앞으로도 차에 대한 열정으로 차문화 생활 저변을 확대해 나가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김해를 대표하는 장군차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통차로 가락국 시조 김수로왕과 혼인한 허왕후가 인도 아유타국에서 가져온 씨앗에서 유래된 차로 특유의 맛과 향으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 유아 대상 제5차 책 읽어주기 교실 성료

[뉴스스텝] 제주도교육청 동녘도서관은 9월 28일 유아기부터 독서 습관 형성을 돕고 책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운영한 ‘2025년 5차 책 읽어주기 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5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의 어린이 15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7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총 4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김미영 동화구연가의 지도로 그림책을 함께 읽고 주제에 맞춘 창의적인 독후 활동이 이뤄

포토존으로 변신한 목포시 홍보관, 박람회 최고 인기 명소

[뉴스스텝] 10월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에서 운영 중인 목포시 홍보관이 참신한 연출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이번 박람회에서 목포시는 다른 시‧군 홍보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특산물 전시나 관광 사진 소개 대신, 주요 관광지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다채롭고 입체적인 공간을 선보였다. 발랄하고 귀여운 요소들이 곳곳에 배치돼 남녀노소 누구나 호기심을 갖고 찾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박람회 속 인기 포토존으

완도군, 바다의 산삼 '전복' 우수성 도시민들에게 알려

[뉴스스텝] 완도군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시에서 열린 ‘2025 전라남도 큰 잔치 직거래 장터’에 참가해 우수 특산물을 선보였다.직거래 장터는 전남을 대표하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특산물을 시중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장으로 홍보관, 판매관, 귀농·귀촌 등 총 94개 부스가 운영됐다.완도군은 정화 작용이 뛰어난 맥반석으로 형성된 청정 해역에서 미역과 다시마 등을 먹고 자란 ‘바다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