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와 건강을 담은 2023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9-11 15:40:41
  • -
  • +
  • 인쇄
100가지 재미와 100가지 건강을 담은 풍성한 볼거리 기대만발
▲ 재미와 건강을 담은 2023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 대표 농축산물 축제인 2023 청원생명축제가 오는 10월 6일부터 10월 15일까지 10일간 청주시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청원생명축제는 ‘청주에 재미를, 청원생명에 건강을 담다’란 주제로 진행되며, 축제장을 찾은 시민이 축제 ‘관람객’이 아닌 축제 ‘참여자’라는 마음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 도시민과 농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도농교류의 장으로 기획했다.

100여개의 공연·전시·체험 프로그램과 100여 농가가 한 해 동안 땀흘려 생산하고 기른 품질 좋은 우리 농축산물을 선보일 준비를 마쳤다.

장민호와 김연자 등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개막축하공연과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청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전국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청원생명가요제, 히든싱어콘서트, DJ페스티벌, 불타는 미스/미스터트롯 등 10일간 축제의 흥을 높여줄 공연이 쉬지 않고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승마체험, 동물 먹이주기를 비롯해 황금소로리볍씨를 찾아라, 대형 플래시몹 퍼포먼스 등 남녀노소 전세대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연령별 프로그램을 기획했고, 체험프로그램도 작년보다 2배 가까이 확대해 구경만 하는 축제가 아니라 참여하는 축제를 보여줄 예정이다.

시중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는 농축산물을 보다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도록 농산물 깜짝 경매 이벤트, 현장 할인권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판촉행사도 준비돼 있어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입장권도 일반권 5,000원으로 단일화했다. 기존 어린이·청소년권이 올해 무료로 전환됨에 따라 어린이·청소년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도록 해 더 많은 어린이·청소년이 축제장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배움을 동시에 담아갈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입장권 소지자는 축제 기간 내에 문의문화재단지와 청주동물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청남대를 방문하면 2,000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올해 축제는 경관 조성에도 많은 노력을 했다. 가을을 대표하는 코스모스로 핑크빛 산책로를 조성하고, 축제장 거리거리에 16가지의 형형색색의 꽃밭을 연출해 눈길이 닿는 모든 곳이 포토존이 될 예정이다. 밤에는 다양하고 화려한 야간 조명으로 빛나는 밤을 선보인다.

여유로움과 넉넉함을 품은 10월, 좋은 사람들과 행복을 나누면 기쁨이 두 배가 되는 가을! 이 모든 것들이 풍성하게 준비돼 있는 2023 청원생명축제에서 건강한 재미를 찾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전주시새마을청년 연대연말 추위 녹이는 군고구마 한봉지! 기부와 봉사로 이어져

[뉴스스텝]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2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전주시 한옥마을 소재 카페 ‘인디비주얼’에서 군고구마 판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장소는 카페 인디비주얼의 공간 무상 임대로 마련됐으며, 전주시새마을청년연대 회원들이 직접 군고구마를 판매하며 시민들과 따뜻한 연말의 정을 나누었다. 특히 행사에서 발생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전북권 내

청주시립예술단, 2025년 ‘찾아가는 공연’ 성료

[뉴스스텝] 청주시립예술단은 2025년 한 해 동안 ‘찾아가는 공연’을 총 120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크게 확대했다.찾아가는 공연은 공연장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예술단원들이 복지시설, 공공기관, 유치원 등을 직접 찾아가 공연하는 문화 나눔 사업이다. 올해도 교향악단·합창단·국악단·무용단이 각 단체의 특성을 살린 무대를 선보이며,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깊은 울림

포항시, ‘미래형 복합문화공간’ 시립미술관 제2관 착공… 2027년 준공

[뉴스스텝] 포항시는 29일 환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지역 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열 ‘포항시립미술관 제2관’ 건립 착공식을 개최했다.이날 착공식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 국회의원, 시·도의원, 유관 단체 및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미술관 제2관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원했다.행사는 식전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안전 선서, 착공 퍼포먼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