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과 패기' 김천상무 '국대 듀오' 이동경-이승원의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 대표팀 발탁 각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6 15:20:45
  • -
  • +
  • 인쇄
▲ 김천상무 이동경(왼쪽)과 이승원의 EAFF E-1 풋볼 챔피언십 대표팀 발탁 이미지.

[뉴스스텝] 김천상무 ‘국대 듀오’가 성실과 패기를 강조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의 이동경과 이승원이 ‘2025 EAFF E-1 풋볼 챔피언십’ 대표팀에 발탁된 소감을 전했다.

이들은 태극마크를 달고 7월 7일 중국전, 11일 홍콩전, 15일 일본전에 나선다.

‘사기 유닛’ 이동경, “성실하고 좋은 모습 보이겠다”

이동경은 지난 발탁과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대표팀이 ‘영광스러운 자리’임을 언급했다.

그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 팀과 코칭스탭이 원하는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동경은 이번 대회를 앞두고 팀을 강조했다.

“개인적인 목표보다 팀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맞게 움직이겠다. 좋은 선수들과 함께하는 만큼 최대한 잘 따라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천상무를 대표해서 가는 것이다. 군인답게 성실하고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팬 여러분께서도 많이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다짐했다.

‘첫 A대표팀 발탁’ 이승원, “막내다운 패기 보여드릴 것”

‘U-20 월드컵’ 브론즈볼 출신 이승원은 생애 첫 A대표팀 발탁에 대해 “아직 실감이 나지 않는다. 항상 꿈꿔오던 자리이다. 정말 소중한 기회이기 때문에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고 오겠다.”라고 전했다.

이승원의 목표는 A매치 데뷔다.

그는 “데뷔전을 치르는 것이 목표다. 매 훈련을 간절하게 준비하겠다.”라며, “대회 기간 부상자 없이 우승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팀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드러냈다.

2003년생인 그는 이번 대표팀 막내로서 “대표팀이라는 좋은 자리에서 막내의 시선으로 형들께 많이 배우겠다. 동시에 주눅 든 모습보다 막내답게 패기 있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라고 각오했다.

이승원은 팬에게 이번 발탁의 영광을 돌렸다.

“팬 여러분의 많은 응원 덕분에 이 자리에 올 수 있었다. 정말 감사하다. 열정적으로 응원해 주시는 만큼 경기장에서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 K리그 선수들이 충분히 경쟁력 있는 선수라는 것을 경기장에서 증명하겠다.”라고 인사했다.

한편, 김천상무는 오는 27일 금요일 19시 30분, 전북현대모터스와 ‘하나은행 K리그1 2025’ 21R 홈경기를 치른다.

이날 김천교육지원청 브랜드 데이와 8기 김민덕, 유강현, 이상민, 조진우의 전역 기념식 행사가 열린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최경식 남원시장, 국회 방문 2026년 국가예산 반영 총력 건의

[뉴스스텝] 최경식 남원시장은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핵심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 반영을 적극 건의했다. 정부예산 확정을 위한 국회 단계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며 최 시장의 국회 방문 빈도도 증가하고 있다.최 시장은 이날 국회를 찾아 지역구 박희승 의원을 비롯하여 조계원 의원, 김대식 의원 등 예결위 소속 위원들과 차례로 면담을 갖고 주요 사업의 필요성과

정달성‧이숙희 북구의원, ‘장애인친화도시 조성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광주 북구의회 정달성 의원(용봉·매곡·삼각·일곡동/더불어민주당)이 13일 이숙희 의원과 함께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 간담회는 북구 장애인친화도시 조성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민·관·정 차원의 공감대 형성과 실질적인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간담회에는 정달성·이숙희 의원을 비롯해 오방장애인자립생활센터장, 예그리나장애인

의왕시의회, 하반기 폭력예방교육 실시

[뉴스스텝] 의왕시의회는 지난 12일 오후 의회 중회의실에서 시의원 및 의회 공직자를 대상으로‘2025년 하반기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양성평등기본법'과'성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 법정 의무교육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중심으로 진행됐다.교육은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이자 지방의회연구소 초빙교수인 김성수 강사가 맡았으며,‘건강한 공직문화를 위한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