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정신건강 회복 프로그램 '나를 그리는 시간' 뜻깊게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5:20:36
  • -
  • +
  • 인쇄
군민·직원 모두에게 마음 회복의 시간 제공
▲ 지난 8~9월 운영을 마무리한 정신건강 회복 프로그램 「나를 그리는 시간」 프로그램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지난 8월부터 9월 중순까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군민과 무안군 직원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 회복 프로그램 '나를 그리는 시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지 재활을 중심으로 원예 요법과 함께 각 4회에 걸쳐 운영됐으며, 참여자들은 인지 훈련을 통해 집중력과 사고의 유연성을 높였고, 불안과 우울을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받았다.

또한 꽃을 만지고 향기를 느끼며 감각을 깨우는 원예 활동과 자화상 그리기를 통해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 변화를 경험했다.

군민은 생활 속 활력을 되찾고, 직원은 직무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되는 등 대상별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뤘으며, 참여자 모두가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참여자들은 프로그램이 마무리된 후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다”, “혼자가 아니라는 위로를 받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성철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군민과 직원 모두의 정신건강 증진에 기여하며 잘 마무리됐다”며, “앞으로도 원예치료, 인지 재활 등 다양한 정신건강 회복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수돗물, 먹는물 수질기준 전 항목 ‘적합’

[뉴스스텝]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지난 10월 중 시행한 울산 수돗물 수질검사 결과가 우리나라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하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은 회야 및 천상정수장에서 공급되는 정수로, 검사 항목은 총 60개에 이른다.세부적 검사 결과를 보면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대장균 등 미생물 4개 항목 △암모니아성질소, 질산성 질소, 불소, 중금속 등 유해영향 무기물질 12개 항목의 경우 모두 ‘불검출 또는 기

[누난 내게 여자야] '직진남' 김무진, '발레리나' 박예은에 호감 느끼나? 러브라인 지각변동 포착!

[뉴스스텝] KBS 연애 리얼리티 '누난 내게 여자야'의 '몰표녀' 구본희와 '직진남' 김무진 사이에 'IT 엔지니어' 김상현이 등장하며 본격 삼각 로맨스를 형성한다.24일 방송되는 연상연하 리얼 로맨스 '누난 내게 여자야'에서는 랜덤 상대와 데이트하는 '왓츠 인 마이 백' 데이트가 이어진다.'몰표녀' 구본

전북자치도·호남향우회, 전주 올림픽 유치 업무협약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가 2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전국호남향우총연합회 정기 총회 및 화합한마당에서 '전주 하계올림픽 성공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김관영 도지사와 최순모 전국호남향우총연합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향우회가 보유한 전국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올림픽 유치 홍보와 지지 확산에 나서기로 했다.양 기관은 향우회 주요 행사에 홍보부스를 운영하고 공동 홍보활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