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문화재단, '2025년 공연예술 지역 유통 지원 사업' 공명 콘서트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5:30:21
  • -
  • +
  • 인쇄
▲ 공명 콘서트 선정”

[뉴스스텝] 사천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공연예술 지역 유통 지원사업은 수도권에 집중된 공연시장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순수 예술 공연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천문화재단의 작품은 전통극 공명 콘서트 '기린자리'로 경남도로부터 3900여만 원을 지원받는다.

공명 콘서트는 전통악기와 세계악기를 활용해 전통음악의 전형적인 구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채로운 곡들로 구성돼 있으며, 오는 8월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병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국·도비 사업 유치를 통해 시비 부담을 줄이고, 지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도록 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충남도, 지역·세계 여성 리더 ‘한자리에

[뉴스스텝] 충남도는 15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도내 일원에서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와 함께 ‘제10차 세계한인여성회장대회’를 개최한다.이번 대회는 지난 5월 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의 업무협약 후속 조치로, 재외동포 여성 리더 간 교류·협력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도와 세계한인여성회장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세계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 지금 우리가 시작합니다’를 주제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

광산구,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뉴스스텝] 광주 광산구가 15일 광산문화예술회관 1층에서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진행했다.이번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제29조(근로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에 따라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이날 최태근 안전보건공단 강사가 진행했으며, 교육은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법 주요 내용 △현장 사고사례와 원인 분석 △예방 대책 등

심민섭 장성군의회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기원 챌린지’ 동참

[뉴스스텝] 전남 장성군의회 심민섭 의장은 15일,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번 챌린지는 9월 10일부터 10월 24일까지 목포에서 개최되는 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적극적인 홍보와 범도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추진되고 있으며, 심 의장은 함평군의회 이남오 의장의 지명을 받아 참여했다.심민섭 의장은 “남도의 맛과 멋, 그리고 음식 산업의 발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