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한숙경 도의원,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열악한 환경 개선 시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15:30:05
  • -
  • +
  • 인쇄
접근성 부족과 안전 문제로 시설 이전 필요성 제기
▲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도의원,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열악한 환경 개선 시급”

[뉴스스텝]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이 열악한 환경과 노후화 문제로 인해 개선과 이전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숙경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지난 2월 7일 전남도의회에서 열린 보건복지국 업무보고에서 전남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시설 이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 의원은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이 2003년 목포에 설립된 이후 20년 넘게 운영되고 있지만 주차공간 부족, 천장 누수, 화재 위험 등으로 인해 근로자와 이용자 모두 불편을 겪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시설은 골목 안에 있어 접근성이 떨어지고 홍보 효과도 미흡하다”며 “도민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소로의 이전과 함께 판매시설의 환경 개선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상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현장의 열악한 상황에 공감한다”며 “적합한 부지를 찾아 조속히 판매시설을 이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정읍시,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생명숲길체험’ 운영

[뉴스스텝] 내장산 숲길에서 열린 ‘생명숲길체험’이 참가자들에게 심리적 안정과 희망을 전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했다. 정읍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9월을 자살예방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숲길체험도 그 일환으로 마련됐다.지난 12일 샘초롱 클럽하우스 회원들은 내장산국립공원 탐방안내소에서 출발해 ‘생명사랑 숲 해설가’와 함께 숲길을 걸으

옥천군의회,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주민의견 접수

[뉴스스텝] 옥천군의회는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열릴 예정인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0월 2일까지 군 행정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의견을 받는다. 행정사무감사는 옥천군과 옥천군 소속 ‘행정기관의 업무 개선사항’을 비롯하여 ‘불합리한 행정처리’, ‘예산낭비’, ‘주민생활 불편사항’ 등에 대한 개선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주민 제안대상은 업무와 관련된 위법․부당한 행정행위, 예산낭비

고령군, 대서마늘 주아 1세대 종구 170톤 보급!

[뉴스스텝] 고령군은 경북에서 영천시, 의성군에 이어 마늘 재배면적이 세번째로 넓은 마늘 주산지이자 지리적으로 인접한 경남 창녕군, 합천군과 함께 전국 대서마늘 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그렇기에 군에서는 체계적인 계획하에 단일 작물 중 연매출액이 가장 높은 대표 작물 중 하나인 마늘 산업의 육성과 안정적 보급·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대표적인 사업으로 대서마늘 우량종구(씨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