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 완주군 13개 읍·면 맨홀 전수조사 필요성 강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5:25:30
  • -
  • +
  • 인쇄
집중호우 피해 예방 위해 체계적 관리와 제도적 지원 시급
▲ 우수맨홀청소_이순덕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은 지난 21일 민원 해결 차 이서면을 방문한 자리에서, 하천 및 환경 정화 활동을 하고 있던 이서면 자율방재단의 현장을 들러 단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에서 이순덕 의원은 토사와 낙엽으로 막혀 있는 우수(雨水) 맨홀을 직접 확인하고, “맨홀 내부에 쌓인 토사와 쓰레기, 낙엽은 단순 봉사활동 차원이 아니라 전문 청소업체를 통한 정밀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정화활동에서 이서면 자율방재단은 단순한 주변 청소에 그치지 않고, 맨홀 내부에 유입된 토사와 낙엽을 직접 제거하며 주민 안전을 위한 예방적 조치에 앞장섰다.

이 의원은 이러한 방재단의 활동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서면뿐만 아니라 완주군 전체 13개 읍·면의 맨홀에 대한 전수조사와 체계적인 청소 작업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순덕 의원은 “최근 집중호우 피해 사례에서 드러났듯이, 맨홀이 막히면 도로 침수와 안전사고로 직결된다”며 “이재명 정부의 방침 역시 재해 예방과 안전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만큼, 완주군도 이에 맞춰 선제적 관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 안전은 행정의 최우선 가치”라며 “체계적 점검과 제도적 지원을 통해 재해 없는 안전한 완주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제9회 숲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27일 영신숲 일대에서 문경숲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영유아와 가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숲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놀숲, 쉼숲, 영신숲’이란 주제로 영유아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도록 기획됐으며, 숲 속 보물찾기 파라코트 키링 만들기 와글와글 숲속 맛 놀이터 장작 젠가 뽀글뽀글 지구

대전 서구,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청소년 과학 캠프 진행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대전 서구와 국립중앙과학관은 관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작년에는 1박 2일 숙박형 캠프를 추진했으며, 올해는 일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9월

책과 예술로 물든 가을… 제8회 서구 책 축제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 서구 책 축제(부제: 서로(書路) 더 가까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9일 전했다.올해 8회차를 맞은 서구 책 축제는 올해 갈마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책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축제에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책 구절 풍선 만들기, 동화구연 등의 독서 체험 부스가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