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 완주군 13개 읍·면 맨홀 전수조사 필요성 강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3 15:25:30
  • -
  • +
  • 인쇄
집중호우 피해 예방 위해 체계적 관리와 제도적 지원 시급
▲ 우수맨홀청소_이순덕

[뉴스스텝] 완주군의회 이순덕 의원은 지난 21일 민원 해결 차 이서면을 방문한 자리에서, 하천 및 환경 정화 활동을 하고 있던 이서면 자율방재단의 현장을 들러 단원들을 격려했다.

이날 현장에서 이순덕 의원은 토사와 낙엽으로 막혀 있는 우수(雨水) 맨홀을 직접 확인하고, “맨홀 내부에 쌓인 토사와 쓰레기, 낙엽은 단순 봉사활동 차원이 아니라 전문 청소업체를 통한 정밀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번 정화활동에서 이서면 자율방재단은 단순한 주변 청소에 그치지 않고, 맨홀 내부에 유입된 토사와 낙엽을 직접 제거하며 주민 안전을 위한 예방적 조치에 앞장섰다.

이 의원은 이러한 방재단의 활동을 높이 평가하면서 “이서면뿐만 아니라 완주군 전체 13개 읍·면의 맨홀에 대한 전수조사와 체계적인 청소 작업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순덕 의원은 “최근 집중호우 피해 사례에서 드러났듯이, 맨홀이 막히면 도로 침수와 안전사고로 직결된다”며 “이재명 정부의 방침 역시 재해 예방과 안전 강화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만큼, 완주군도 이에 맞춰 선제적 관리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민 안전은 행정의 최우선 가치”라며 “체계적 점검과 제도적 지원을 통해 재해 없는 안전한 완주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주안도서관은 10월 1일 오전 10시부터 ‘10월 스마트창의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두 가지로, 유아(6~7세)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카미봇 환경 파수꾼’은 10월 13일과 20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로봇을 조작해 쓰레기 수거·분리수거 미션을 수행한다.성인 대상 ‘그림 한 장으로 시작하는 디지털 부업, 스톡작가’는 10월 21일부터 11월 18일까

목포시, 다!함께 다!같이 즐기는‘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성료

[뉴스스텝] ‘2025년 서남권 다문화가족축제’가 지난 28일 삼학도 일원에서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목포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목포 항구축제’와 연계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행사는 사물 난타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의 이중 언어 발표 K-POP 댄스 뮤지컬 영어극 ‘미녀와 야수’ 이주여성·유학생

인천서부·강화교육지원청, 가족 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서·소통 지원

[뉴스스텝] 인천서부교육지원청과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가족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안정과 가족 간 소통을 지원했다.서부교육지원청은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족캠프(별빛아래 감성 카라반)’를 열어 22가족이 가족 공동체 활동과 힐링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유대감을 다졌다. 서부교육지원청은 높은 만족도를 반영해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차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