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운산면, 기관사회단체 추석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4 15:20:49
  • -
  • +
  • 인쇄
“함께하는 운산의 힘! 한가위 보름달처럼 맑고 깨끗하게!”
▲ 서산시 운산면, 기관사회단체 추석맞이 국토대청소 실시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 운산면은 9월 24일 오전 7시경부터 용장리 시가지 일원에서 운산면 15개 기관·사회단체와 공무원 등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석맞이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화 활동은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과 주민에게 쾌적하고 깨끗한 시가지 가로환경을 조성하고 운산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추진했다.

특히 면 소재지인 용장리 시가지 일원을 6개의 구역으로 나누어 기관·단체별로 담당 구역을 지정했고 관내 시가지 도로변의 쓰레기와 가을철 낙엽을 집중 수거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대청소는 운산면과 관내 15개 기관·사회단체가 하나된 마음으로 추진한 것으로, 지역공동체의 결속력을 보여준 의미 있는 활동이었다.

또한 운산면 내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선진 시민의식과 이웃 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지역사랑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완섭 서산시장도 이날 자발적으로 거리 청소에 힘을 모은 참여자들을 찾아 격려했다.

운산면은 지난 7월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달 31일 16개 기관·사회단체 회원 120여 명이 자발적으로 모여 고풍리 일원 수해 쓰레기 수거 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당시 참여자들은 원평천에서 떠내려온 각종 수해쓰레기와 부러진 수목 등 총 20톤가량의 수해 쓰레기를 처리하며 지역 복구와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이처럼 운산면 기관·사회단체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을 위해 앞장서는 공동체 정신을 보여주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고향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나서주신 운산면 15개 기관·사회단체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시민들 덕분에 서산이 더욱 아름다운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추석맞이 국토대청소를 통해 주민들과 귀성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한가위 보름달처럼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 ‘올해의 합창단’ 선정

[뉴스스텝]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사)한국합창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제40회 한국합창심포지엄’에서 '올해의 합창단'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합창단은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대학교 벨칸토아트센터에서 열린 심포지엄에 공식 초청돼 표창을 받고 기념 공연을 선보인다.이번 수상은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지난해 제70회 정기연주회에서 선보인 창작합창음악극 ‘Season of 순천’이 높은 예술

장수군,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 추진

[뉴스스텝] 장수군은 봄철 산불 예방과 불법소각 근절을 위해 ‘2026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캠페인’을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마을 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책임 있는 실천을 바탕으로 소각으로 인한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산림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읍·면 산업팀을 통해 신청하면 된

고흥군, 청년 부부 웨딩비 신청하세요!

[뉴스스텝] 고흥군은 청년층의 결혼 초기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결혼을 장려하기 위해 예식에 필요한 비용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49세 이하 청년 부부로, 생애 1회만 지원된다. 부부 중 1명 이상이 고흥군 관내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해야 한다.지원 금액은 고흥군 관내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100만 원, 관외 예식장에서 결혼식을 한 경우 50만 원이다.신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