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5:25:16
  • -
  • +
  • 인쇄
저소득층・취약계층에 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60만원 지원, 신청자 접수 진행 중
▲ 통영시청

[뉴스스텝] 통영시는 대기오염물질 저감을 위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교체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2025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보일러를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경우 설치(교체)비용 일부를 지원하며 올해 확보예산은 총 5천760만원으로 저소득층·취약계층에 대당 60만원씩 지원한다.

지원대상 보일러는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 769개 모델(’24. 12. 31. 기준) 이며, 인증현황은 한국환경산업원스톱서비스(www.ecosq.or.kr/boile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서 기존의 목재연료·연탄·기름보일러를 인증받은 LPG보일러(2종보일러)로 교체하는 경우도 지원대상에 포함된다.

올해(2025년 1월 1일 이후) 설치하거나 설치 예정인 보일러를 대상으로 하며, 통영시의 주택소유주 또는 주택소유주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도 신청할 수 있다.

보일러 구매자가 보일러 공급자(대리점, 설비업체 등)에 구매 계약 후 보일러 설치 확인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온라인(www.ecosq.or.kr/boiler) 'http//www.ecosq.or.kr/boiler)' 신청 또는 통영시(환경과)로 서면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순으로 검토 후 지원대상자를 결정하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통영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시되어 있다.

김영술 환경과장은 “미세먼지 등의 대기질 개선 효과도 있고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도 기대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예산이 한정적이라 보일러 설치(교체)가 필요한 가정에서는 서둘러 가까운 보일러 대리점에 신청하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원시, 첨단기술의 축제,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개막’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항공안전기술원이 후원하는 '2025 남원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이 10월 16일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성대한 막을 올리며 4일간의 미래산업 축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제전은 드론과 로봇 산업의 기술, 정책, 문화가 융합된 복합형 페스티벌로 기획됐으며, 개막 첫날부터 시민과 학생, 국내외

신상진 성남시장,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6일 오후 4시부터 중원구 일대에서 열린 ‘대원공원 내 테마공원 개장식’에 참석했다.이날 개장식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오후 4시 성남동 유아숲놀이터(성남중학교 맞은편)에서, 2부는 오후 5시 하대원동 책 읽는 광장(중원유스센터 맞은편)에서 각각 열렸다.신 시장은 기념사에서 “중원구에 잘 조성된 공원이 부족했던 현실에서 이렇게 여가를 즐기고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스텝] 경산시는 16일 하양파크골프장에서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경북 지역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행사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고 어울리는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경산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하고 경산시장애인골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 각 시‧군을 대표하는 선수 및 임원 210여 명이 참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