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서울 목일중 아버지회, 고향사랑기부로 함양과 특별한 인연 맺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30 15:25:44
  • -
  • +
  • 인쇄
함양 매력에 빠진 목일중 아버지회, "올여름엔 함양으로 힐링 갈래요!“
▲ 서울 목일중 아버지회, 고향사랑기부로 함양과 특별한 인연 맺어

[뉴스스텝] 서울 양천구 소재 목일중학교 아버지회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경남 함양군과 뜻깊은 인연을 맺었다.

함양군은 지난 6월 27일, 목일중학교 3학년 재학생 아버지들로 구성된 목일중학교 아버지회 회원 10명이 함양군에 총 1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며 지역 발전에 따뜻한 손길을 보탰다고 전했다.

이번 기부는 함양군보건소 보건행정과에 재직 중인 허효영 주무관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성사됐다.

허 주무관은 목일중학교 아버지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고향 함양의 매력을 회원들에게 소개하고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제안, 이에 좋은 제도에 공감한 아버지들이 적극 동참해 의미 있는 기부로 이어졌다.

특히 이번 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긍정적인 효과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아버지회 회원들은 고향사랑기부제의 답례품을 통해 함양의 특산물을 직접 경험하며 지역에 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었다.

이에 더해 허 주무관은 “함양은 지리산과 개평한옥마을 등 자연과 전통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고장”이라며, “이번 기부를 계기로 아버지회 회원들과 여름휴가 기간 중 함양을 방문해 ‘오르GO 함양’ 15좌 중 하나인 지리산 등반 등 힐링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혀 실질적인 지역 방문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게 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고향사랑기부는 지역 발전에 힘이 되는 것은 물론, 실제 관광과 체험으로 이어지는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더 많은 이들이 함양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립 18년째를 맞는 목일중학교 아버지회는 야간 순찰, 학교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녀 사랑과 학교 공동체 정신을 실천해 온 봉사단체이다.

또한 산악회, 자전거, 마라톤, 캠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버지와 자녀 간 소통을 확대하고 회원 간 친목도 도모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 2025년 1천만 원 이상 고액체납 1,566억 38세금징수과가 쫓는다

[뉴스스텝] 서울시는 1천만 원 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해 강도높은 징수에 나선다. 서울시는 25개 자치구에서 지난해 신규로 발생한 시세 고액체납 1,833명, 1,566억 원에 대한 징수권을 이관받아 서울시가 직접 징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미 고액체납자에 대한 재산·가족 등에 대한 조사를 모두 마쳤으며, 지난 1.16(금) 체납자 1,833명에게 ‘납부촉구 안내문’을 일제 발송하고 본격적인 징

대구남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 해설이 있는 영화산책'운영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남부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이 영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2026년 상반기 '문화가 있는 날, 해설이 있는 영화산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이번 프로그램은 2026년 1월부터 6월까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문화의 날인 매월 마지막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일반 성인과 시니어를 대상으로 도서관 시청각실(220석)에서 진행하며별도의 사

인천 계양구시설관리공단, ‘재해경감 우수기업’ 재인증 획득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계양구시설관리공단은 행정안전부 주관 ‘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에서 최근 재인증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재해경감 우수기업 인증은 재난 발생 시에도 핵심 기능을 중단 없이 유지할 수 있도록 재난 예방 · 대비 · 대응 · 복구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체계(BCMS, 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를 구축 · 운영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