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테크노파크 “제주-동남아 직항노선 연계한 ‘제주로드’ 열렸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4 15:30:26
  • -
  • +
  • 인쇄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기업 손잡고 타이완‧싱가포르 시장 개척
▲ 제주도‧제주테크노파크‧기업 손잡고 타이완‧싱가포르 시장 개척

[뉴스스텝] 제주와 동남아 직항노선을 연계한 수출길이 확대될 전망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는 제주기업 5곳과 함께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싱가포르와 타이완에서 진행한 2024 JEJU ROAD 수출상담회를 통해 현지 바이어와 154만 달러 규모 수출상담과 43만 달러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싱가포르 제주사무소와 공동 주최로 열린 ‘싱가포르 제주의 날’에서는 109만 달러 수출상담과 43만 달러 상당의 수출계약이 성사됐다.

타이완에서는 싱허인터네셔널(Shing Her International), 동삼홈쇼핑(Eastern Home Shopping · Leisure) 등 대형 유통사를 비롯한 현지 온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한 편의점·드럭스토어 등 유력 바이어사를 방문하여 45만 달러의 수출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타이완 시장 조사 결과 현지 매장에 입점한 제주기업 ㈜에코제이푸드의 제주다쿠아즈 2종, ㈜제주팜21의 FRUNACK 스낵이 완판되는 등 제주산 제품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확인했다.

이후 진행된 바이어상담을 통해 제주타쿠아주 제품에 대한 2차 발주를 성공하는 등 온오프라인 드럭스토어에 제주제품 추가 입점과 확대 주문 가능성도 높였다.

타이완 수출제품의 재발주 비율이 7%로 낮은 상황에서 제주기업 제품들이 현지 시판에서 좋은 결과를 얻었기 때문이다.

JTP와 참여기업은 타이완 삼립방송국 부사장과 면담을 갖고 합작방송을 통해 제주의 우수제품 판로를 확대하는 공동마케팅을 구체화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제주를 기점으로 한 해외수출 직항로를 개척했다는 점에서 제주기업과 제주제품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실제 수출상담회에 참여한 제주기업들은 제주 직항노선을 활용하여 김포-인천공항을 거쳐 진행됐을 때보다 1인당 소요 시간이 40%, 전체 교통비는 60% 정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둔 것으로 파악됐다.

문용석 JTP 원장은 “동서교역루트로 대표되는 실크로드(Silk Road)처럼 제주에서 곧바로 수출시장인 싱가포르와 타이완을 연결하는 JEJU ROAD 수출상담회를 통해 가능성을 보여줬다”면서 “앞으로 동남아와 중화권까지 직접적인 수출길을 확대하고 우수한 수출품목을 다변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2026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총력전 돌입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026년 지방세 체납액 정리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체납액 일제 정리에 본격 돌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시ㆍ구 합동 징수기동반을 상시 운영하여 체납자의 거주지 및 생활실태를 조사하고, 재산·소득 분석을 통한 유형별 맞춤형 징수체계를 가동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단순·일시 체납자와 고액·상습 체납자를 분리 관리하여 행정력 낭비를 줄이고 징수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특히,

경상북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지난 1월 12일 도청 안민관 다목적홀에서 박성열 경북소방본부장,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남성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1983년도에 설치된 이후 22개 시군에 404개대 10,308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 대응과 예방 활동을 통해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오고 있다.신임 김은현

교육발전특구 해남군, 군민 누구나 화상영어 교육 지원

[뉴스스텝] 재단법인 해남군교육재단(이사장 명현관)은 상반기 원어민 화상영어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지난 2023년부터 시작된 원어민 화상영어 지원사업은 군민 누구나 양질의 영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 지역 내 교육 불균형을 해소하고, 미래 글로벌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교육발전특구 예산확보를 통해 참가인원을 대폭 확대했다.교육은 1년간 상반기(3월~6월)와 하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