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TF 신속 가동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1 15:20:42
  • -
  • +
  • 인쇄
비수도권 시민 3만 원 추가지원 포함
▲ 거제시청

[뉴스스텝] 거제시는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계획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민생회복지원금 TF팀’을 즉시 가동하고 시민 체감형 지원방안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소비쿠폰은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정부가 추진 중인 사업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인당 15만 원에서 최대 55만 원 상당의 소비쿠폰이 지급된다.

거제시는 TF팀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지급 절차 마련에 착수했으며, 특히 면·동 주민센터 접수 창구 운영, 전담 콜센터 설치 등 시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지원체계도 신속히 마련하고 있다.

또한, 사용 가능한 가맹점 확대 및 홍보를 통해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소상공인 매출 회복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소비쿠폰 1차 지급은 오는 7월 21일부터 9월 12일까지며 거제시는 비수도권 지역으로 3만원이 포함된 일반시민 1인당 18만원, 차상위 계층 및 한부모 가정에는 33만원, 기초생활수급자에게는 43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2차 지급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사용기간은 1차·2차 모두 올해 11월 30일이다.

지급 수단은 신용·체크카드.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에 선택이 가능하다.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신청 또는 카드사와 연계된 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고,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신청하며 신청 다음 날 사용 가능하다.

선불카드는 면·동 주민센터에서 현장 신청 후 즉시 수령 및 사용 가능하다.

신청은 개인별 신청·수령이 원칙이며,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하고 수령하는 것이 원칙이다.

신청 초기에는 접속 폭주를 방지하기 위해 요일제(5주제)가 시행된다.

소비쿠폰 사용처는 연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 업종 매장, 모바일 거제사랑상품권은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소비쿠폰이 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되도록 TF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빈틈없는 대응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양군, 농업근로자 기숙사 준공식 개최!!

[뉴스스텝] 영양군은 11월 7일, 입암면 신구리에서 영양군 농업 근로자 기숙사 준공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오도창 영양군수를 비롯한 김영범 영양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운영기관인 남영양농협조합장 및 지역 농업 관련 단체장, 신구리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공연,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커팅식, 시설관람 순으로 진행됐다.특히 기숙사에서 생활 중인 라오스 근

담양 친환경 쌀,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로 선정

[뉴스스텝] 담양군의 대표 쌀 브랜드 ‘대숲맑은 담양쌀’이 서울시 학교급식 납품업체에 선정돼, 내년부터 서울시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서울시는 친환경 농산물 학교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전국 단위 공모를 실시했으며, 담양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담양통합RPC)을 포함한 6개 업체를 최종 선정했다.이번 선정은 친환경 쌀 생산 및 납품 관련 서류 심사와 현장 평가 등

청주시 의사회, 지역 학대피해 아동쉼터에 지원금 기탁

[뉴스스텝] 청주시는 7일 청주시의사회(회장 이신노)가 학대 피해 아동쉼터 아동을 위해 써달라며 1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을 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뿌리병원에서 진행된 기탁식에는 박영미 아동복지과장과 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이 참석했다. 시는 학대 피해를 입은 아동들의 심신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 내 아동쉼터 4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이다.이신노 청주시의사회장은 “학대피해 아동들이 상처를 딛고 건강하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