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강변공원 보라유채꽃밭 따라...‘줍깅’과 함께 청렴을 말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0 15:20:02
  • -
  • +
  • 인쇄
영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 청렴캠페인 실시
▲ 영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는 20일 영천강변공원 일대에서 청렴문화 확산과 직원 간 소통을 위한 ‘줍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뉴스스텝] 영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는 20일 영천강변공원 일대에서 청렴문화 확산과 직원 간 소통을 위한 ‘줍깅’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지역 명소로 떠오른 영천강변공원 보라유채꽃밭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깨끗한 환경 조성으로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알리고 실천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건강관리과의 주요 사업인 심뇌혈관질환예방, 금연, 신체활동, 출산 장려, 치매 예방, 정신건강 등 다양한 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행사 후에는 직원 간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부서 내 신뢰와 화합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신규직원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통해 ‘일할 맛’ 나는 조직 분위기 조성에 기여했다.

신숙경 건강관리과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건강하고 청렴한 행정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작은 실천이 큰 변화를 만들어낸다는 믿음으로 더 나은 공직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23일 "이제는 소위 말하면 몰빵하는 정책들을 바꿔야 된다"며 "지방 분권과 균형 성장은 양보나 배려가 아니라 이제는 국가 생존 전략이 됐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 모두발언에서 "전에는 우리가 가진 게 없다 보니까 한 군데 다 몰았다"

이재명 대통령, 남창옹기종기시장 방문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월 23일 울산에서 열린 '울산의 마음을 듣다' 타운홀미팅에 앞서 울주군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을 깜짝 방문했다.울산 울주군 온양읍에 위치한 남창옹기종기시장은 조선시대 곡물창고가 있던 남창리 지역에서 열리는 5일장(3일.8일) 형태의 전통시장으로, 이 대통령은 장날 시장을 찾은 것이다.이 대통령의 갑작스러운 방문에 시장 상인들과 시민들은 "대통령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뉴스스텝] 성남시는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 선정을 위한 첫 관문인 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성남시는 지난 22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열린 투자심사위원회 심의 결과를 23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통보받았다. 심의 과정에서 성남시는 판교 제2·3테크노밸리 조성에 따른 교통 수요 증가와 광역교통망 연계 효과, 도시철도망 연결 필요성을 근거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의 필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