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금메달급 도시브랜드 홍보…라면 한 젓가락에 세계가 반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9 15:30:18
  • -
  • +
  • 인쇄
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 속 구미의 맛과 멋으로 세계를 사로잡다
▲ 관광홍보관

[뉴스스텝] 5월 27일부터 5일간 구미에서 열리고 있는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아시아 40여 개국 선수단과 관람객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구미라면관’과 ‘구미시 관광홍보관’은 K-푸드 열풍과 지역 정체성을 결합한 복합 홍보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

‘구미라면관’의 중심에는 K-푸드를 대표하는 ‘농심라면’이 있다.

현장에 마련된 팝업스토어에서는 신라면, 신라면툼바, 짜파게티, 너구리 등 4종의 라면을 당일 갓 튀겨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한 라면은 셀프 시식코너에서 즉석으로 맛볼 수 있어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젓가락질에 서툰 필리핀 육상 선수를 자원봉사자가 도우며 함께 웃는 모습은 현장을 찾은 이들에게 따뜻한 인상을 남겼다.

함께 운영 중인 ‘구미시 관광홍보관’에서는 관광 굿즈 팝업스토어와 SNS 연계 룰렛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관람객이 ‘구미라면축제’ 및 ‘구미 관광’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면 룰렛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구미 관광 기념품과 갓 튀긴 라면, 교촌1호점 특화메뉴 ‘치룽지’ 등이 증정된다.

이날 단체 방문한 유치원 어린이들이 구미 관광 캐릭터 ‘낭만토미’가 새겨진 기념품을 들고 웃음짓는 모습은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었다.

개회식 당일인 5월 27일에는 교촌에프앤비(주)가 시식 차량 2대를 운영해 총 1,800인분(1인당 2조각)의 교촌치킨을 무료 제공했으며, 경북 산불 피해 농가에서 구매한 과일로 만든 컵과일 1,200개를 나눠주는 나눔 활동도 함께 펼쳐졌다.

대회 현장을 연대와 상생의 장으로 만드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K-푸드의 대표 주자인 라면을 매개로 구미시의 관광산업 경쟁력과 도시 브랜드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라면관과 관광홍보관은 5월 31일까지 박정희체육관 일원에서 운영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회는 K-푸드 라면을 통해 구미의 관광산업적 강점과 도시 정체성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구미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K-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 여러분께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예산군보건소,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 성료

[뉴스스텝]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7일 예산군문예회관에서 열린 ‘건강도시 예산 군민건강강좌’가 군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당뇨병·고혈압 등 만성질환 예방 △생활습관 개선에 대한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서울아산병원 내과 우창윤 교수를 초청해 ‘미운 우리 혈당 – 병원에서 못 듣는 당뇨·고혈압 없이 건강하게 사는 법’을 주

세종시교육청,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공동연수 실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유ㆍ어ㆍ초 이음교육 모델 발굴 지원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공동연수는 유치원과 어린이집 통합(이하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이상적 모델을 현장에서 구현하고, 유치원ㆍ어린이집ㆍ초등학교 간 관계 증진과 의견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다.연수에는 세종시 관내 초등학교 교장(교감), 유치원ㆍ어린이집 원장(원감)과 업무 담당 교사, 세종시육아종합지원

논산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 전통과 감동이 어우러진 마당극과 체험행사 개최

[뉴스스텝] 논산시와 논산문화관광재단(이사장 백성현)은 오는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선샤인랜드 1950스튜디오에서 ‘스튜디오1950 풍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 공연과 시민참여형 체험 프로그램이 어우러진 복합문화행사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오후 13:00~17:00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메인 공연으로는 전통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