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통영, 도시 이야기’ 인문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2 15:21:10
  • -
  • +
  • 인쇄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8월22일~10월24일 까지 운영
▲ 통영시 ‘통영, 도시 이야기’ 인문학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통영시는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진행하는‘통영, 도시 이야기’ 인문학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한국도서관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년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통영리스타트플랫폼이 선정돼 ‘통영, 도시 이야기’라는 주제로 8월 22일부터 10월 24일까지 강연과 탐방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통영, 도시 이야기’는 도시라는 단순한 물리적인 공간의 차원을 넘어 사람과 사람의 연결, 사람과 공간의 연결, 공간과 사람이 만들어내는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도시를 이루는 다양한 요소에 대해 살펴볼 계획이다.

강연은 ‘도시 속 사람’, ‘도시 속 공간’, ‘도시 속 콘텐츠’로 나누어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내 이색 공간 로컬스티치 통영과 창골 구르미를 탐방하고 살펴보는 후속모임으로 형태로 진행된다.

첫 번째 ‘도시 속 사람’은 삶, 공동체, 통영의 기억과 미래에 대한 강연으로「아리스토텔레스」 저자인 연세대학교 철학과 조대호 교수가 인문학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두 번째 ‘도시 속 공간’은 건축, 장소, 재생에 대해 독일 MIN.ARCHI Architecture Studio의 홍민기 건축사가 강연을 이어간다.

세 번째 ‘도시 속 콘텐츠’는 통영을 대표하는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내용으로 통영 역사와 전통공예 ‘12공방’은 김일용 통영문화원장, ‘섬’에서 만들어지는 다양한 문화콘텐츠는 이동열 ㈜삼인행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밥장이 각각의 강연을 통해 통영의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이 외에도 지역 내 이색 공간 탐방은 김기림 사월의모비딕 대표가 진행하며, 강연과 탐방을 바탕으로 공간 활성화에 대해 고민하는 후속모임 진행은 이미혜 홀가분연구소장이 맡는다.

한편, 이상용 도시재생과장은 “사람은 도시를 만들고 도시는 사람을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듯, ‘통영, 도시 이야기’를 통해 도시를 이루는 다양한 요소와 관점을 살펴보고 변화하는 도시 속의 또 다른 이야기가 만들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인문학 프로그램에 많은 분들이 함께 하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통영, 도시 이야기’의 세부 내용 및 일정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일부터 홈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나주소방서·한전 본사, 겨울철 화재예방 캠페인 및 초고층 건축물 안전컨설팅 실시

[뉴스스텝] 나주소방서(서장 신향식)와 한국전력공사 본사는 지난 11월28일 한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 예방 캠페인과 초고층 건축물 화재·피난 안전관리 컨설팅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난방기 사용 증가와 건조한 날씨로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직원들의 화재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본사 로비에 화재 예방 홍보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겨울철 안전수칙 안내와 직원들에게 전기 화재 관

연천군,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 개최

[뉴스스텝] 연천군은 1일 오후 2시 청산면 궁평리와 전곡읍 신답리를 연결하는 ‘한탄강 베개용암 출렁다리’ 개통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개통을 통해 연천군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지질공원 명소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접경지역 발전지원사업에 포함되어 총사업비 136억 원을 투입해 2024년 1월 착공, 지난달 27일 준공됐다. 보도현수교

경산시, 에이즈 인식개선 캠페인 및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 병행 추진

[뉴스스텝] 경산시는'제38회 세계 에이즈의 날(12. 1.)'을 맞아 영남대역(12. 1.), 부호역(12. 5.) 일대에서 에이즈 및 성매개감염병 인식개선 캠페인과 경산-울산 고속도로 서명운동을 병행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제대로 예방해서 위험을 제로로’라는 의미의 ‘제대로 제로로’ 슬로건 아래 올바른 에이즈 정보와 보건소 무료 익명 검사 등을 안내해 에이즈 편견 해소와 예방 의식 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