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긴 라인댄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20:16
  • -
  • +
  • 인쇄
도시재생사업(2단계) 역량강화사업
▲ 성주군, 건강과 재미를 모두 챙긴 라인댄스

[뉴스스텝]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지어진 성주 어울림 복합타운 2층 문화교실에서 8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별의별 예체능교실 – 라인댄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교육은 주민들의 호응과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사전에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주민들이 요구하는 라인댄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수강생 25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신나는 음악과 함께 농번기 참외 수확과 고된 가사일로 지친 심신을 달랬으며, 경직된 근육과 자세를 교정하여 일상생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마지막 시간에는 군 관계자, 주민들이 참석하여 수강생들과 함께 라인댄스를 즐길 수 있는 성과공유회 시간을 가졌다.

수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모두 “일상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어서 만족스러웠다. 앞으로도 라인댄스와 같이 중장년층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교육이 지속적으로 운영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성주 이병환 군수는 “일상생활에 지친 주민들에게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기쁘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성주군민이 즐거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불꽃야구' 신재영, 출근하자마자 파이터즈의 시선 한 몸에! ‘자숙 맵도리’ 된 사연은?

[뉴스스텝] 불꽃 파이터즈가 장충고를 상대로 연패를 끊기 위한 승부에 나선다.오는 10일(월)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28화에서 불꽃 파이터즈는 지난 패배의 아픔에서 벗어나 재도약에 나선다.이날 라커룸에 모인 파이터즈는 한마음으로 지난 경기의 패전투수 신재영의 약을 올린다. 정근우는 신재영이 눈물의 인터뷰를 했다는 사실을 언급하고, 이대호는 “제일 충격이었다”면서

경북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시군 담당자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는 5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단양군 및 경북 영주시 일원에서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경북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지난 2년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에서 경북이 전국 최다 선정*된 성과에 이어, 내실 있는 신규사업 공모를 준비하기 위해 시군 담당자들과 전략적 대응 방안

청양군, 충남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청양군은 지난 5일 부여 드론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제4회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조종 경진대회’에서 드론 수색·탐색 종목 2위(우수상)를 차지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주관으로 도내 15개 시·군에서 공무원 50여 명이 참가했으며 드론을 활용한 수색·탐색 장애물 회피 정밀 착륙 등 실기 중심 과제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 임무 수행 능력과 조종 정확도를 겨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