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재미국대한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7 15:30:35
  • -
  • +
  • 인쇄
“글로컬 인재 양성, 스포츠 국제교류로 실현하다”
▲ 전남교육청-재미국대한체육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전라남도교육청과 재미국대한체육회는 17일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스포츠를 통한 국제교류 활성화와 학생들의 글로컬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2023년 10월 ‘세계한인체육회총연합회’와 글로컬 체육교육 모델 개발을 위해 체결한 협약의 연장선에서 추진됐으며, 세계 각국 한인체육회와의 국제적 협력망을 열어가는 시작점이란 의미를 갖는다.

특히, 교육과 스포츠, 글로벌 네트워크가 결합된 전남형 미래교육 모델로서 향후 국제교류 확대와 학생 중심 교육 혁신으로 이어질 것이란 기대를 모은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전미주 한인체육대회 참가 지원 ▲ 미주 지역의 스포츠·문화·역사 체험 프로그램 연계 ▲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 공동 개발 ▲ 교육 및 체육 관련 국제행사 정보 공유 및 상호 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남의 체육 인재들이 세계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현실화할 전망이다.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제23회 전미주 한인체육대회’에는 도내 고등학생 선수 19명이 4개 종목에 출전해, 미주 지역 청소년들과 함께 땀을 흘리고 문화를 나누며 우정을 쌓는 소중한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특히, 전남교육청이 추진 중인 ‘글로컬 인재 양성’과 재미국대한체육회 주관 재외동포 체육행사의 협업은 학생선수들에게 단순한 경기 참가를 넘어 국제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진로·진학 기회를 모색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주현 재미국대한체육회장은 “전라남도 학생선수들의 참가가 대회에 활기를 불어넣고, 미주 한인사회와의 유대 강화에도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대중 전남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선수들이 스포츠를 넘어 세계를 배우고, 현장 중심의 글로컬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전남교육청이 미국 트로이대학교 내에 구축 중인 ‘K센터’를 중심으로 스포츠·교육·문화 교류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센터’는 오는 8월 개소를 목표로 미국 트로이대학교 내에 조성 중인 전남교육청의 글로컬 체육교육 거점이다.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하는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스포츠·문화·직업 분야를 아우르는 국제교류를 추진하는 역할을 맡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성 미양우체국 신청사 준공, 12월 1일 업무 시작

[뉴스스텝] 안성우체국은 12월 1일 안성시 미양면에 미양우체국 신청사(안성시 미양면 양지길 23)가 준공되어 12월 1일 9시부터 새로운 공간에서 업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 청사(안성시 미양면 미양로 343)는 11월 28일 업무를 종료하며 더 이상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다.이번에 완공된 미양우체국 신청사는 기존 노후화된 건물을 개축하여 대지 539㎡, 건물 216㎡ 규모로 이용자 편의

조용익 부천시장, 지역사회 공헌 우수기업 현장 방문

[뉴스스텝] 부천시는 지난달 28일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현답부천’을 통해 사회공헌도가 높은 사회적기업 ㈜애플하우스와 ㈜아이앤비코리아를 방문해 현장 소통을 진행했다.이번 방문은 장애인 고용 확대와 친환경·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고, 꾸준한 기부로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두 기업에 감사를 전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애플하우스는 발달 장애인과 함께 커피 찌꺼기인 커피박을

고양특례시의회, 법률고문 신규 위촉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는 2025년 11월 27일 의정활동에 대한 법률 자문 역량 강화를 위해 정지웅 변호사(법률사무소 정)를 법률고문으로 신규 위촉했다. 이번 위촉은 기존 법률고문 1인이 본인 의사로 고문직에서 물러남에 따라, 3인 법률고문 체제를 유지하고 자치입법과 의정활동 지원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이루어졌다.새로 위촉된 정지웅 변호사는 다양한 법률 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고양특례시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