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권역별 주요 이슈 타운홀 미팅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5 15:31:08
  • -
  • +
  • 인쇄
도 인재개발원, 도정 이슈에 대한 정책 소통 극대화
▲ 경상북도 권역별 주요 이슈 타운홀 미팅 교육

[뉴스스텝] 경상북도인재개발원은 5일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도․시군 공무원과 출자출연기관 직원 63명을 대상으로 ‘주요 이슈 타운홀 미팅’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도내 주요 산업에 관한 관심도 제고와 역점 시책 인식 개선을 목표로 총 4회 4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교육은 바이오, 배터리, 반도체, 청정에너지 산업 등 권역별 맞춤형 주제와 저출생 극복, AI 활용 교육 등을 통해 정책 소통을 극대화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1기 바이오․헴프 산업 분야 교육 첫 시간은 도내 주요 이슈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안내가 이루어졌고 이어서 전익조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이 경북 바이오 및 헴프 산업의 현황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했다.

오후 시간에는 AI 미래 신산업과 업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교육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각자 AI를 활용해 지역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행정업무 지원 서비스를 경험하며 AI 활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북부권역에서 참석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경상북도 바이오․헴프 산업과 인공지능 등 미래 신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됐다”며 경북도 정책 소통의 새로운 토대를 마련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평가했다.

한승환 경상북도인재개발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상북도 공무원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업무 효율성 증대는 물론, 도와 다양한 소통 채널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군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내실 있게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채훈 의왕시의원, 환경친화적 현수막으로 지속 가능한 정책 홍보 선도

[뉴스스텝] 의왕시의회 한채훈 의원(무소속)이 오는 10일 오후 개최될 정책토론회의 홍보에 환경친화적 현수막을 사용하여 주목받고 있다.이는 한 의원이 환경을 고려한 새로운 정책 홍보 방식을 제시하며 '지속 가능한 의왕시'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한 의원은 보도자료를 통해 ‘AI시대, 미래성장 진로특구와 진로교육생태계 구축 : 의왕시 진로교육 혁신을 위한 정책토론회’ 알림 현수막을 제작

‘SERI PAK with 용인'서 박세리 전 감독 현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7일 SERI PAK with 용인에서 ‘박세리가 들려주는 골프와 도전 이야기’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과 박세리 전 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 감독, 사전에 접수한 시민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박세리 전 감독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진솔하게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비롯해 현장 강의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박 전 감독은

“경기도미술관, 감사와 화합의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개최”

[뉴스스텝]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관장 전승보)은 지난 12월 1일,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경기도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시 해설을 진행하고 전시장 지키는 봉사활동을 한다. ‘2025 문화자원봉사자의 날’은 미술관을 위해 활동한 문화자원봉사자의 노고를 기리고,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이다.이번 행사에는 올해 경기도미술관을 위해 헌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