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노인의 날 기념식 통해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 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5:20:21
  • -
  • +
  • 인쇄
▲ 순천시, 노인의 날 기념식 통해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 전해

[뉴스스텝] 순천시는 8일 문화건강센터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인의 날 기념행사는 지역사회에서 중추적 역할을 해 오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매년 10월 진행되고 있다.

시 읍면동에서는 10월 한 달 동안 노인의 날 기념행사와 효도 관광, 경로 위안잔치 등을 추진한다.

8일 기념식에는 노관규 순천시장을 비롯한 김영수 순천시 노인회장, 오행숙순천시의회 부의장 및 지역 의원, 지역 어르신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고은선 무용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유공자 표창에서는 노인복지향상에 기여한 시민과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는 어르신 등 30명에게 그간의 공로를 감사하는 의미로 표창장과 표창패를 수여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전 시민과 함께 제28회 노인의 날을 축하드리며 어르신들의 삶이 더 나은 내일이 될 수 있도록 어르신들을 잘 모시겠다”며 “그간 어르신들께서 시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덕분에 순천시가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시는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경로당 회장 활동 수당 지급, 순천시 북부 노인복지타운 건립, 노인 일자리 등 다양한 노인복지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구미 도송중학교 IB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 승인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구미시에 있는 도송중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 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등프로그램(MYP) 후보학교로 공식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경북교육청은 초등학교 3교, 중학교 5교 등 총 8교가 IB 후보학교로 지정되며, ‘경북형 IB 교육’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특히, 구미 도송중학교는 도내 두 번째 공립 IB 중학교로 승인받으며, IB

신안군, 분재학교 운영과 국가공인 자격검정 유치로 ‘정원도시’ 위상 강화

[뉴스스텝] 신안군은 ‘1섬 1정원’, ‘1섬 1뮤지엄’ 조성 사업 등 다양한 테마정원 조성사업을 추진하며, 정원도시 신안의 위상과 지역의 녹색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또한, 지속적인 정원 조성과 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적인 수목관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분재정원 내에 분재학교를 개관해 운영하고 있다.2021년에 개관한 분재학교는 2025년까지 1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초급, 중급, 고

“참여로 꽃피우는 지역공동체” 논산시,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주민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자치 프로그램의 결실이 무대 위에서 빛났다.논산시과 논산시주민자치협의회(회장 이찬주)는 지난 4일 논산시 국민체육센터에서 ‘2025년 주민자치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번 발표회는 15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1년간 갈고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자리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주민 간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