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3차 김해경제포럼, 디지털 전환으로 김해시 산업발전에 힘써야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1 15:20:21
  • -
  • +
  • 인쇄
▲ 제183차 김해경제포럼 강연 사진

[뉴스스텝] 김해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 지난 17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제183차 김해경제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백승렬 어고노믹스 대표가‘자동차산업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과 김해지역 산업의 전망’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현대차 고용안정위원회 자문위원인 백승렬 어고노믹스 대표는 글로벌 경제 시스템에서 디지털화에 발맞추지 않으면 낮은 기술력과 함께 매출 하락과 인력 감축 등의 악순환이 지역의 위기로 이어질 수 있는데 지금의 50, 60대 연령층이 마케팅 변화에 키오스크 이용을 망설이고 있는 것과 같이 현실의 기업도 그러하다고 진단했다.

디지털 기술로 인한 모빌리티 디바이스(배달로봇)와 맞춤형 주문생산차량(RBV), 자동차 부품의 변화 사례(LKAS 기능을 위해 전장 기술이 추가된 C-MDPS)를 들어 김해를 이끌어가는 기업들 역시 기술의 디지털화 전환에 자신감을 가져 기술수명주기와 산업변화에 대응할 필요성이 있다고 했다.

특히 김해지역의 산업발전을 위하여 청년들이 일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부가가치(신사업)를 대응하기 위한 개인의 역량 강화 기반을 조성, 교육 훈련제도의 파괴적 혁신(Re-skilling, Up-skilling)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는 12월 15일,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김해 경제발전에 기여한 관내 기업인 간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4년 지역경제 네트워크 재정립을 위한 의견수렴과 방향성을 확립하고자 마련한‘경제인의 밤’이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