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일 진주시장, 신설 ‘도로관리 자재창고’ 방문 점검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4 15:25:33
  • -
  • +
  • 인쇄
▲ 조규일 진주시장, 신설 ‘도로관리 자재창고’ 방문 점검

[뉴스스텝] 조규일 진주시장은 4일 명석면 관지리 일원에 최근 완공된 ‘진주시 도로관리 자재창고’를 방문 점검하고 도로보수원들을 격려했다.

도로관리 자재창고는 진주시에서 15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825㎡ 규모로 만들어졌다.

2022년 6월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023년 2월 착공하여 10월에 공사를 마무리하고, 12월에 건축사용 승인까지 마쳤다.

자재창고는 제설작업을 위한 염화칼슘교반기 1대, 염수저장탱크 1기, 창고 내부 크레인 1대, 제설제(염화칼슘) 500여 t의 적재 보관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진주시는 하촌동에 있는 기존 도로관리 자재창고가 ‘하촌교차로~하촌마을 간 도시계획도로 확포장사업’에 편입되어 이설이 불가피함에 따라 창고 신설을 추진했으며, 새 창고 부지는 명석면 관지리 일원의 ‘집현~명석 간 우회도로 개설공사’ 매입 잔여지를 활용함으로써 조성비를 절감했다.

또한 자재창고의 신설로 하수종말처리장 내, 남강교 하부, 하촌동 일원 등 3곳에 분산돼 있는 기존의 자재창고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도로관리와 신속한 민원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2023년 11월 15일부터 오는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신속한 제설작업을 위한 제설대책을 수립했으며, 이에 따라 제설자재를 비축하고 제설장비를 일제히 점검 및 보수하는 등 겨울철 대설에 대한 사전 대응에 주력하여 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이날 현장 점검을 마친 조규일 시장은 “도로관리에는 기동력과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며 “시설이 개선된 만큼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쾌적한 도로환경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칠곡군 군정만족도 조사

[뉴스스텝] 칠곡군청은 여론조사 전문기관을 통해 지난 07월 21일부터 08월 4일까지(14일간) 만 18세 이상 칠곡군민 1,207명을 대상으로 군정만족도 및 행정수요조사를 실시했다.이번 조사는 군정운영 전반, 분야별 군정시책, 정주의식, 행정수요 등에 대해 1:1 대면면접으로 진행됐다.그 결과, 주요 군정 8개 분야에 대한 종합 만족도는 74.1점으로 전년(73.0점)대비 +1.1점 상승하여 만족스러운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새롭게 단장… 석전2리 발전의 새로운 출발”

[뉴스스텝] 칠곡군은 9월 30일 오후, 석전2리에서 ‘미군부대 후문 특화거리 준공식’을 열고 마을 발전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준공식에는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 배성도 칠곡군의회 부의장, 권선호 군의원, 구정회 군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행사는 석전2리 상인회 유경미 회장이 사회를 맡아 내빈 소개, 개회선언,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남양주소방서,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소방서는 지난 9월 30일 평내호평역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 재난 상황을 가정해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했다.훈련은 사전 시나리오 없이 아파트 내 화재 발생을 가정해 진행했으며, 긴급구조지휘대 지원반을 포함한 현장지휘단, 119구조대, 평내119안전센터 대원들이 참여해 각자의 임무를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